축구대표팀, 오늘 베트남전‥손흥민 출전할까?
[뉴스투데이]
◀ 앵커 ▶
지난 튀니지와의 평가전에서 두 번째 승리를 거둔 클린스만호가 오늘 베트남과 평가전을 이어갑니다.
부상에서 회복 중인 주장 손흥민 선수의 출전 여부는 불투명한 가운데, 베트남 축구 돌풍을 이끌었던 박항서 전 감독이 직접 경기장을 찾는다고 하네요.
김태운 기자입니다.
◀ 리포트 ▶
사타구니 쪽 근육 부상으로 튀니지전 선발 명단에서 빠진 뒤 끝까지 벤치를 지켰던 주장 손흥민.
[손흥민/축구대표팀 주장] "제가 다른 거에는 별로 욕심이 없는데 경기 욕심은 정말 많거든요. 최대한 한국에서 경기하는 건 꼭 하고 싶고, 경기장에서 좋은 모습 보여드릴 수 있으면 참 좋을 것 같습니다."
베트남전을 하루 앞두고 마지막 훈련을 소화하긴 했지만 출전 가능성은 여전히 물음표입니다.
[클린스만/축구대표팀 감독] "손흥민의 몸 상태는 아직은 물음표입니다. 그래서 훈련을 진행하고 일단은 더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튀니지와의 경기 직전 갑자기 교체된 황인범의 출전도 불투명한 상태.
클린스만 감독은 6장의 교체 카드를 최대한 활용하겠다고 예고하면서 멀티골 맹활약을 펼친 막내 이강인과 철벽 수비를 인증한 김민재에게 변함없는 신뢰를 드러냈습니다.
[클린스만/축구대표팀 감독] "김민재는 최근 꾸준히 성장했다는 점이 정말 대단합니다. 계속해서 배우고 발전하고 있습니다. 모두가 주장 완장을 찰 수 있습니다."
피파랭킹 95위의 베트남이 평가전 상대로 부족하다는 지적도 있지만 선수들은 아시안컵이나 월드컵 예선에 대비한다는 생각입니다.
[이재성/축구대표팀] "첫 번째로는 정신적인 부분이 가장 중요하지 않나 생각이 들고요. 상대가 약하다고해서 승리가 그냥 얻어지는 것이 아니었기 때문에…"
베트남의 돌풍을 이끌었던 박항서 전 감독은 직접 경기장을 찾아 양팀 선수들을 격려할 예정입니다.
MBC뉴스 김태운입니다.
MBC 뉴스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전화 02-784-4000 ▷ 이메일 mbcjebo@mbc.co.kr ▷ 카카오톡 @mbc제보
김태운 기자(sportskim@mbc.co.kr)
기사 원문 - https://imnews.imbc.com/replay/2023/nwtoday/article/6534012_36207.html
[저작권자(c) MBC (https://imnews.imbc.com)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Copyright © MBC&iMBC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학습 포함)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