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2023 주민자치&평생학습 박람회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는 오는 20일과 21일 제주월드컵경기장 광장에서 시민과 함께 배우고 즐기는 '2023 서귀포시 주민자치 & 평생학습 박람회'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너른주민, 함께자치, 참여가치'와 '배우고 나누고 참여하는' 두 가지 주제로 17개 읍면동 주민자치센터와 평생교육기관·학습동아리의 1년간 활동을 공유하는 소통의 장으로 마련된다.
전시‧체험행사로 주민자치센터‧평생학습 수강생 작품전시와 프로그램 홍보‧체험관 등 80여 개 부스가 운영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박태진 기자]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는 오는 20일과 21일 제주월드컵경기장 광장에서 시민과 함께 배우고 즐기는 ‘2023 서귀포시 주민자치 & 평생학습 박람회’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너른주민, 함께자치, 참여가치’와 ‘배우고 나누고 참여하는’ 두 가지 주제로 17개 읍면동 주민자치센터와 평생교육기관·학습동아리의 1년간 활동을 공유하는 소통의 장으로 마련된다.
20일 오후 5시 개막식을 시작으로, 초청가수 ‘꽃바람 여인 조승구’의 축하무대가 이어진다. 행사장 메인무대에서는 ‘룰렛을 돌려라’와 난타, 고고장구, 라인댄스 등 그동안 문화강좌 등을 통하여 갈고닦은 주민자치 문화프로그램 동아리들의 실력을 뽐내는 경연대회가 열린다.
21일에는 각종 이벤트를 시작으로, 평생학습 동아리 발표회와 주민자치&평생학습 우수사례 발표회가 이어진다. 이어서 각종 경연대회에 대한 시상과 폐막식이 진행된다.
전시‧체험행사로 주민자치센터‧평생학습 수강생 작품전시와 프로그램 홍보‧체험관 등 80여 개 부스가 운영된다. 부대프로그램으로 어린이를 위한 에어바운스가 운영되며, 쉼터 곳곳에서는 버스킹이 펼쳐진다. 먹거리로는 서귀포시 새마을부녀회의 향토음식점이 오전 11시부터 오후 8시까지 운영된다.
/제주=박태진 기자(ptj1957@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