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자리 창출 및 고용안정, 한국마사회 일학습병행제 지원사업 승마로 확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마사회가 일학습병행제 지원사업으로 말사업체와 근로자가 상생하는 일자리 창출 및 고용안정화에 나선다.
일학습병행 지원사업은 산업현장 일학습병행 지원에 관한 법률에 의거 시행되고 있다.
한국마사회 정기환 회장은 "일학습병행제 도입 초기에 전문교육인 Off-JT와 같은 부분을 집중 지원하여 학습근로자 모두가 자격취득과 정규직 전환이 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일학습병행제 참여를 희망하는 국민은 한국마사회 말산업연구소로 문의하면 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서울 이웅희기자] 한국마사회가 일학습병행제 지원사업으로 말사업체와 근로자가 상생하는 일자리 창출 및 고용안정화에 나선다.
일학습병행 지원사업은 산업현장 일학습병행 지원에 관한 법률에 의거 시행되고 있다. 엄격한 심사를 통해 학습기업으로 선정된 기업은 학습근로자를 대상으로 NCS 기반 실무형 장기교육훈련과정을 운영한다. 고용노동부(한국산업인력공단)가 학습기업에게 훈련비 전액을, 과정을 이수한 학습근로자에게는 자격취득과 정규직 전환을 지원해 준다. 사업체는 숙련인력을 확보하고 근로자는 조기 취업되는 등 기업과 근로자 모두가 윈윈할 수 있는 사업으로 평가받고 있다.
상시근로자수, 경영상태, CEO 의지 등 엄격한 정부 공모 심사기준을 통과하여 2개 승마장이 학습기업으로 최초로 선정되었다. 이에 따라 코로나-19 이후 어려움을 겪고 있는 말사업체의 경영여건 개선 및 근로자 고용안정 분야에 기폭제가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한국마사회 정기환 회장은 “일학습병행제 도입 초기에 전문교육인 Off-JT와 같은 부분을 집중 지원하여 학습근로자 모두가 자격취득과 정규직 전환이 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일학습병행제 참여를 희망하는 국민은 한국마사회 말산업연구소로 문의하면 된다. iaspire@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쟁점은 횡령이다” 박수홍 어머니 사생활 폭로에 네티즌 여론 더 악화
- ‘그알’, 알바→성폭행 뒤 극단적 선택한 20살…성병 옮긴 뒤 반성없는 ‘짱구맨’
- 블랙핑크 로제, 美 대형 음반사 회장 만났다…각종 추측 난무
- ‘비위생적·안 씻는다’ 루머에 발끈한 문채원,모욕적 악성루머 유포자 추가 고소
- 28세 女의사 “의사母한의사父, 전문대학 출신 남친 심하게 반대해” 눈물(‘물어보살’)
- 스포츠서울, 온라인 콘서트 플랫폼 ‘K팝 서울’ 16일 론칭
- 김혜선 독일남편, 명문대 석사 출신이었네..“김혜선 보고 첫눈에 사랑에 빠져”(‘동상이몽2’)
- [단독] 촬영팀 민폐 논란 또 터졌다…우도환·이유미·오정세 ‘Mr.플랑크톤’ 쓰레기 무단투기
- 에릭도 7개월 子 앞에선 천생 아빠 “심장 아파. 내 사랑 강아지”
- “소주 20병 마신다”..신혜선 어마어마한 주량에 조세호도 ‘깜짝’(‘유퀴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