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은호 군포시장, 대한민국 SNS대상 기자체 부문 대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군포시가 한국소셜콘텐츠진흥협회에서 주최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서 후원하는 '2023년 제13회 대한민국 SNS대상' 기초지자체 부문에서 대상(大賞)을 수상했다.
한국소셜콘텐츠진흥협회에서는 2011년부터 정량평가, 심사위원평가, 내부전문가평가, 사용자 투표 등 다각도 평가를 실시하여 SNS 활용을 통해 도전과 창의적인 혁신으로 성공적인 성과를 거둔 기관에 '대한민국 SNS대상'을 수여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군포)=박정규 기자]군포시가 한국소셜콘텐츠진흥협회에서 주최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서 후원하는 ‘2023년 제13회 대한민국 SNS대상’ 기초지자체 부문에서 대상(大賞)을 수상했다.
한국소셜콘텐츠진흥협회에서는 2011년부터 정량평가, 심사위원평가, 내부전문가평가, 사용자 투표 등 다각도 평가를 실시하여 SNS 활용을 통해 도전과 창의적인 혁신으로 성공적인 성과를 거둔 기관에 ‘대한민국 SNS대상’을 수여하고 있다.
군포시는 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을 활용하여 27만 군포시민과 함께 맞춤 콘텐츠를 제작하여 활발히 소통하고 있다. 스마트도시로 발돋움한 군포시는 디지털 혁신을 주도하며 SNS를 통해 지속해서 시민 편의와 소통을 도출하는 데 성과를 이끌어 냈다는 평가다.
특히, 계속해서 성장 중인 군포시 인스타그램은 공공기관 SNS의 딱딱하고 경직된 이미지를 벗어던지고 ‘밸런스 게임’, ‘컷툰’ 등 각종 패러디와 트렌드가 반영된 사진과 글을 제공하며 기존의 편견을 깨기 위한 끊임없는 노력을 이어 나가고 있다.
또한 군포시정과 각종 이벤트, 행사를 안내하고 시민기자단과 시 담당자가 협업하여 기자단의 감각적인 사진에 더불어 시 담당자가 편집한 시와 토막글을 싣는 형식으로 게시되는 글은 팔로워들 사이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앞으로 군포시는 군포의 특색을 살린 콘텐츠는 물론 변화하는 SNS 트렌드에 발맞추어 쇼트폼 동영상(1분 이하의 짧고 빠른 호흡의 영상) 활용, 유저와의 실시간 상호작용(Synchronous Interaction)에 초점을 두어 콘텐츠를 강화할 예정이다.
하은호 군포시장은 “시민들과 함께 이룩한 소통의 값진 성과”라며 시민들의 지속적인 관심과 협력에 감사를 표하는 한편, “SNS 대상에 힘입어 도시를 가치 있게 시민을 행복하게 하는 미래 지향적 도시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fob140@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그럼 구경만 혀?” 백종원, 쓰러진 종업원 ‘심폐소생’ 구하고 한 말이
- “김기현 대표 쫓겨나겠네”…조수진 의원·김성호 부원장 카톡 대화 논란
- ‘국내 1호’ 女비뇨기과 전문의, 머슬마니아 대회 2번째 입상 “환자에게도 자극”
- “이렇게 만들어진 걸 뭐?” 의자 등받이 끝까지 젖힌 ‘고속버스 민폐녀’ 적반하장
- 57억원짜리 ‘노아의 방주 현실판’ 한국 온다? “네덜란드인 제작자 기증”
- “시끄러워, 방 창문이라도 닫던지”…女 BJ 방송에 짜증 폭발 이웃집 쪽지 붙였다
- 송중기 "100일 된 아들, 입술 닮았다…케이티와 육아 중"
- 유럽파 다 불러와 겨우 베트남과?…클린스만호, 소 잡는 칼로 닭 잡나
- 안연홍, 중견 사업가와 재혼…결혼식은 비공개
- 24세女 ‘미스 유니버스’ 참가에…“부끄럽다” “누구 마음대로” 파키스탄 발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