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 러시아 체육행사에 대표단 파견
탁지영 기자 2023. 10. 17. 07:10
북한이 러시아에서 열리는 국제 체육행사에 대표단을 보냈다.
조선중앙통신은 17일 “체육상 김일국 동지를 단장으로 하는 체육성 대표단이 로씨야(러시아)의 뻬름(페름)에서 진행되는 제11차 국제체육연단(포럼)에 참가하기 위하여 16일 출발했다”고 보도했다. 오광혁 체육성 부상과 관계 부문의 간부들이 대표단 출발을 전송했다.
앞서 조선중앙통신은 세르게이 라브로프 러시아 외무상이 오는 18∼19일 북한을 공식 방문할 예정이라고 밝힌 바 있다. 비슷한 시기에 북한의 체육 분야 장관급 인사가 러시아를 방문해 행사에 참석하는 것으로, 김정은 국무위원장의 방러 정상회담 이후 활발해지는 양국 간 교류를 보여주는 것으로 풀이된다.
김일국 체육상은 지난달 북한 올림픽위원회 대표단을 이끌고 제19회 중국 항저우 아시안게임에도 참가한 바 있다.
탁지영 기자 g0g0@kyunghyang.com
Copyright © 경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경향신문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아들이 이제 비자 받아 잘 살아보려 했는데 하루아침에 죽었다”
- 윤 대통령 ‘외교용 골프’ 해명에 김병주 “8월 이후 7번 갔다”···경호처 “언론 보고 알아
- 최현욱, 키덜트 소품 자랑하다 ‘전라노출’···빛삭했으나 확산
- “남잔데 숙대 지원했다”···교수님이 재워주는 ‘숙면여대’ 대박 비결은
- 이준석 “대통령이 특정 시장 공천해달라, 서울 어떤 구청장 경쟁력 없다 말해”
- 이재명, 김혜경 선고 앞두고 “희생제물 된 아내, 죽고 싶을 만큼 미안”
- “집주인인데 문 좀···” 원룸 침입해 성폭행 시도한 20대 구속
- 뉴진스 “민희진 미복귀 시 전속계약 해지”…어도어 “내용증명 수령, 지혜롭게 해결 최선”
- 또 아파트 지하주차장 ‘벤츠 전기차 화재’에…주민 수십명 대피
- [단독]“일로 와!” 이주노동자 사적 체포한 극우단체···결국 재판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