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국 1집 ‘골든’으로 헤쳐모여

2023. 10. 17. 06:3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2023년 케이(K)팝을 '킹국의 해'로 굳히려는 듯 작정한 느낌.

에드 시런, 션 멘데스, 메이저 레이저, 블러드 팝 등 당대 최고의 글로벌 팝스타들이 '오직 한 앨범'을 만들기 위해 의기투합한다.

케이팝에서도 유례를 찾기 힘든 초호화 라인업으로 국내에도 상당한 팬덤을 확보한 에드 시런(Ed Sheeran)과 션 멘데스(Shawn Mendes)를 비롯해 메이저 레이저(Major Lazer) 등이 이름을 올렸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에드 시런·션 멘데스·메이저 레이저 등 어벤져스급 협업 라인업
최정상 뮤지션·프로듀서 참여…11월 발매
타이틀 ‘스탠딩 넥스트 투 유’ 등 11곡 수록
솔로곡 ‘세븐’·후속곡 ‘3D’도 수록 완전판
사진제공|빅히트뮤직
2023년 케이(K)팝을 ‘킹국의 해’로 굳히려는 듯 작정한 느낌. 에드 시런, 션 멘데스, 메이저 레이저, 블러드 팝 등 당대 최고의 글로벌 팝스타들이 ‘오직 한 앨범’을 만들기 위해 의기투합한다. 방탄소년단 정국의 음반이다.

솔로가수로도 최정점을 찍은 정국이 11월 정규 1집 발매와 관련 어벤져스급 협업 라인을 공개했다. 면면을 보면 빌보드 류의 ‘글로벌 팝 차트를 그대로 긁어왔다’ 봐도 무방할 수준이다. 케이팝에서도 유례를 찾기 힘든 초호화 라인업으로 국내에도 상당한 팬덤을 확보한 에드 시런(Ed Sheeran)과 션 멘데스(Shawn Mendes)를 비롯해 메이저 레이저(Major Lazer) 등이 이름을 올렸다.

참여한 프로듀서의 이름값도 이에 못지않다. 방탄소년단의 메가 히트곡 ‘다이너마이트’를 쓴 데이비드 스튜어트(David Stewart)에 레이디 가가의 오랜 조력자인 블러드팝(BloodPop), 블레이크 슬랫킨(Blake Slatkin) 등 이른바 ‘빌보드 상위 포식자’들이 대거 포진했다.

이렇듯 최정상 뮤지션과 프로듀서로 ‘금테’를 두른 정국의 정규 1집 앨범 ‘골든’(Gloden)은 11 월 정식 발매될 예정이다. 제작진 공개와 아울러 내놓은 트랙 리스트에 따르면 새 음반에는 신곡을 포함해 모두 11곡이 실려 있다.

정국 1집 트랙 리스트. 사진제공|빅히트뮤직
새 음반을 대표하게 될 타이틀 곡은 ‘스탠딩 넥스트 투 유’(Standing Next to You). 솔로 데뷔곡이었던 ‘세븐’(Seven) 프로듀서 앤드류 와트(Andrew Watt), 서킷(Cirkut)과 재회 탄생시킨 곡으로 ‘레트로 펑크’를 표방하는 노래다.

한편 정국의 정규 1집에는 ‘세븐’(Seven)은 물론 후속곡 ‘3D’까지 수록 정국의 또 다른 애칭 ‘킹국’을 글로벌 팝 신에 선언하는 ‘결정판’ 성격을 띠고 있어 눈길을 끈다. ‘세븐’은 특히 성인용 가사가 여과 없이 실린 무삭제판 익스플리싯 버전(Explicit Ver)과 그 반대인 클린 버전(Clean Ver) 2가지로 모두 실리게 돼 화제가 될 전망이다.

허민녕 기자 mignon@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