前 맨시티 수비수, “벨링엄은 현시점 전 세계 최고 선수”

남정훈 2023. 10. 16. 23:15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맨시티 수비수였던 레스콧이 주드 벨링엄을 극찬했다.

영국 매체 '골닷컴'은 16일(한국 시각) '잉글랜드와 레알 마드리드의 슈퍼스타 주드 벨링엄이 전 맨체스터 시티 수비수 졸리온 레스콧에 의해 세계 최고의 선수로 선정되었다.'라고 보도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탈코리아] 남정훈 기자= 맨시티 수비수였던 레스콧이 주드 벨링엄을 극찬했다.

영국 매체 ’골닷컴‘은 16일(한국 시각) ’잉글랜드와 레알 마드리드의 슈퍼스타 주드 벨링엄이 전 맨체스터 시티 수비수 졸리온 레스콧에 의해 세계 최고의 선수로 선정되었다.‘라고 보도했다.

챔피언스리그 2경기에서 3골을 넣는 등 단 11경기에서 11골 3도움을 기록한 벨링엄은 이미 산티아고 베르나베우의 사랑을 한 몸에 받고 있다. 그의 득점 기록은 이번 시즌 현재까지 각각 8골씩을 기록 중인 홀란드와 음바페의 기록을 넘어섰다.

이적 전에는 보루시아 도르트문트에서 뛰었던 벨링엄이 세계 최고의 재능 중 한 명이라는 데는 의심의 여지가 없었지만, 다른 언어를 사용하는 새로운 팀 동료들과 함께 외국의 새로운 리그에 적응하는 데 시간이 걸릴 것으로 예상되었다.

크리스티아누 호날두가 떠오르지만, 벨링엄이 오사수나를 상대로 두 골을 넣기 전까지 라리가 첫 7경기에서 기록한 6골 2도움은 호날두가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에서 이적한 후 기록한 6골 1도움을 뛰어넘는 기록이다.

벨링엄은 호날두와 비슷한 면모를 가진 선수다. 나폴리와의 3-2 승리 경기에서 마드리드의 두 번째 골을 넣음으로써 그는 클럽 소속으로 챔피언스리그 첫 두 경기에서 득점한 두 번째 마드리드 선수가 되었다. 이 목록에 있는 유일한 다른 선수는 크리스티아누 호날두다.

레알에는 분명 호날두의 공백이 있었음을 무시하기는 어려웠다. 호날두는 거의 모든 면에서 마드리드 역사상 최고의 선수였다.

카림 벤제마, 세르히오 라모스, 사비 알론소, 가레스 베일 등 다른 위대한 선수들도 있었지만 호날두는 슈퍼스타로 활약했다.

그리고 마드리드에는 그 이후로 그와 같은 선수가 없었다. 2018년 호날두가 떠난 후 벤제마가 최전방에서 골을 넣으며 팀을 이끌었지만, 30대 중반에 접어들면서 장기적인 해결책이 될 수 없다는 것이 분명해졌다.

비니시우스 주니오르는 공격적인 스타덤과 실력이 있었지만 그는 자신의 잘못이 아니더라도 호날두만큼 스페인 축구의 사랑을 받지는 못했다.

그의 영향력은 그보다 더 크다. 벨링엄과 호날두는 근본적으로 다른 두 선수지만 같은 방식으로 마드리드의 상상력을 사로잡은 선수다. 또한 호날두가 만들어 준 트로피의 개수도 따라가기 힘들 것이다. 하지만 벨링엄은 레알 마드리드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할 선수다.

레스콧은 같은 잉글랜드 국적 선수인 벨링엄에게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그는 "그(벨링엄)는 지금 세계 최고의 선수다. 그는 자신을 잘 관리하고 경기장에서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그는 그 나이에 걸맞지 않은 수준으로 경기를 이해하고 있다. 그가 발롱도르를 수상할 수 있다면 잉글랜드에 큰일이 될 것이기 때문에 자신과 잉글랜드를 위해 계속되기를 바란다."라고 레스콧이 말했다.

레스콧은 또한 벨링엄이 유로와 월드컵 등 국제 무대에서 두각을 나타내고자 하는 잉글랜드의 희망이라고 말했다. 잉글랜드 대표팀은 지난 몇 년 동안 여러 차례 우승에 근접했지만 매번 아쉽게 실패했다.

사진 = 게티이미지코리아
취재문의 sportal@sportalkorea.co.kr | Copyright ⓒ 스포탈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스포탈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