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대 WISE캠퍼스, 캠퍼스아시아에임즈 사업 공동교육과정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동국대 WISE캠퍼스 캠퍼스아시아에임즈(CAMPUS Asia-AIMS) 사업단이 지난 14일부터 15일까지 경주에서 국내외 11개 대학이 참여하는 캠퍼스아시아에임즈 공동 교육과정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이번 공동 교육과정 프로그램에는 한국의 동국대 WISE캠퍼스를 비롯해 부경대, 숙명여대, 한남대가 공동으로 참여했으며 말레이시아 마라기술공과대학을 비롯해 태국, 베트남, 필리핀, 인도네시아 등 아시아 7개 대학에서 온 에임즈(AIMS) 초청 학생 및 관계자 등 50여명이 참여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경주)=김병진 기자]동국대 WISE캠퍼스 캠퍼스아시아에임즈(CAMPUS Asia-AIMS) 사업단이 지난 14일부터 15일까지 경주에서 국내외 11개 대학이 참여하는 캠퍼스아시아에임즈 공동 교육과정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이 사업은 교육부가 한-아세안 대학 간 학점 상호인정, 공동 커리큘럼 개발 및 운영, 학술교류 등을 통해 아세안 지역 전문가 양성 및 대학 간 학술교류를 위해 추진하는 것이다.
이번 공동 교육과정 프로그램에는 한국의 동국대 WISE캠퍼스를 비롯해 부경대, 숙명여대, 한남대가 공동으로 참여했으며 말레이시아 마라기술공과대학을 비롯해 태국, 베트남, 필리핀, 인도네시아 등 아시아 7개 대학에서 온 에임즈(AIMS) 초청 학생 및 관계자 등 50여명이 참여했다.
동국대 WISE캠퍼스 캠퍼스아시아에임즈 사업단은 공동 교육과정을 주관하며 불국사 템플스테이, 신라문화제를 활용한 현장학습 및 문화체험 프로그램 등을 운영했다.
학생들은 △동국대 WISE캠퍼스 투어 △1박 2일 불국사 템플스테이 체험 △황리단길 방문 △대릉원, 첨성대 등 문화제 관람 △신라문화제 참여 등을 통해 한국 문화를 체험했다.
권주경 동국대 캠퍼스아시아에임즈 사업단장(동국대 WISE캠퍼스 호텔관광외식경영학부 교수)은 "이번 공동교육과정은 국내 4개 대학과 교류하는 해외 7개 대학의 AIMS 교환학생들에게 신라 천년 역사문화도시이자 불교문화가 살아 있는 경주에서 불국사 템플스테이와 신라문화제를 통해 다양한 전통문화체험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고 말했다.
한편 동국대 WISE캠퍼스 캠퍼스아시아에임즈 사업은 호텔관광경영전공에 특화된 프로그램으로 스마트관광도시로 선정된 경주를 배경으로 아세안 지역 내 지속가능한 스마트관광 우수 인재를 양성하고 글로벌 전문가를 배출하고 있다.
특히 말레이시아 마라기술공과대 및 트렝가누대학 등과 교환학생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지난 13일에는 동국대의 에임즈 파트너대학이 말레이시아 마라기술공과대 관광경영학과 학생 28명이 동국대 WISE캠퍼스를 방문해 'Academic Visit 2023'을 개최하는 등 활발한 해외 교류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kbj7653@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All Rights Reserved.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경주시, '시민이 감동하는 소통과 섬김 행정' 실현
- 한국원자력산업회의, '2016 한국원자력연차대회' 개최
-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 '2016학년도 입학식' 개최
- 구미시 산후조리원 종사자 결핵예방사업 확대 추진
- 포스코, '2016년 포스코청암상' 수상자 선정
- [영상] “8차선 도로가 런웨이냐”…무단횡단 민폐女에 운전자들 ‘아찔’ [여車저車]
- 김호중 ‘실형’ 받은 날…“음주운전만 3번” 박상민엔 ‘집행유예’ 선고, 왜?
- 송재림 “내 장례식, 축제 같았으면”…생전 인터뷰 재조명
- ‘음주 뺑소니’ 김호중 징역 2년 6개월…“타인에 범행 수습 종용”
- ‘화천 북한강 토막 살인’ 38세 양광준 신상공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