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아4 시즌2, 우두머리 공략 전 드롭템 확인은 필수
'디아블로4' 신규 시즌 출시가 이틀 앞으로 다가왔다. 다양한 편의성 개선과 엔드 콘텐츠가 추가되는 가운데 가장 주목받는 콘텐츠는 '우두머리'다.
새롭게 추가되는 우두머리 5종은 피의 시즌 엔드 게임 콘텐츠다. 상위 월드 티어에서 재료를 모아 소환 가능하며, 각 우두머리마다 특정 고유 아이템과 치장 아이템을 드롭한다.
특히 지난 인터뷰에서 두리엘의 우버 유니크 드롭률이 매우 높다고 강조한 만큼 주력 파밍 콘텐츠가 될 전망이다. 우버 유니크뿐만 아니라 각 빌드 구성에 핵심이 되는 유니크 아이템을 저격해서 파밍 가능하다.
예를 들어 드루이드의 늑대 회오리 빌드를 사용하려면 유니크 아이템 '폭풍의 포효'가 필요하다. 시즌1에서는 해당 아이템이 나올 때까지 기약 없이 파밍해야 했으나 시즌2에서는 해당 아이템을 드롭하는 우두머리를 집중적으로 공략할 수 있다.
우두머리 콘텐츠는 시즌뿐만 아니라 스탠다드에서도 플레이 가능하며, 시즌이 종료된 이후에도 즐길 수 있다. 우두머리 소환에 필요한 재료가 부족하다면 거래를 이용해 수급하거나 친구들과 직접 재료를 모으는 방식도 가능하다.
■ 두리엘 전리품
◎ 우버 유니크
셀리그의 녹은 심장 : 100%의 최대 자원을 최대 자원을 얻는다. 추가로, 피해를 받을 때 잃을 생명력 1%마다 자원이 대신 [3~6]만큼 소모된다.
안다리엘의 두개골 : (행운의 적중) 최대 [15~20]% 확률로 독발을 발동하여 범위 내의 적들에게 5초에 걸쳐 중독 피해를 준다.
할리퀸의 관모 : [10~20]%의 피해 감소를 얻는다. 추가로, 모든 기술 등급이 +4 상승한다.
별 없는 하늘의 반지 : 핵심 기술을 연속으로 시전할 때마다 다음 핵심 기술의 자원 소모량이 [8~12]%만큼, 최대 40%까지 감소한다.
궤멸자(야만용사, 강령술사, 도적) : (행운의 적중) 자신의 기술이 [10~20]% 확률로 주위 적에게 N 만큼의 암흑 피해를 주고 5초 동안 적이 주는 피해를 20% 감소시킨다.
한아비(야만용사, 강령술사) : 자신의 극대화 피해가 [60~100]% 증가한다.
아발리온 - 라이칸더의 창(드루이드, 원소술사) : 정예 처치 후 [10~20]초 동안 무작위 신단 효과를 얻는다. 30초에 한번씩만 발동한다.
◎ 고유 유니크
푸른 서슬 : (행운의 적중) 핵심 기술이 최대 20% 확률로 적들을 3초 동안 빙결시키고 [2,360~4,720]의 냉기 피해를 준다.
폭풍의 포효 : (행운의 적중) 폭풍 기술이 최대 [15~25]% 확률로 영력을 4 부여한다. 기본 폭풍 기술이 늑대인간 기술로도 취급된다.
검은 강 : 시체 폭발이 첫 시체의 주위에 있는 시체를 최대 4구 추가로 소모하여, 추가 시체 1구당 주는 피해가 N% 증가하고 반경이 [21~25]% 커진다.
이름 없는 자의 머리쓰개 : 군중 제어 영향을 받는 적을 상대로 행운의 적중 확률이 [15~25]% 증가한다.
화염흉터 : 소각을 사용하는 동안 주기적으로 적들에게 이끌리는 잿불을 쏘아 각각 N의 화염 피해를 준다.
■ 전류의 성자 그리고르 전리품
참회의 경갑 : 적에게 오한을 느끼게 하는 서리의 흔적을 남긴다. 오한을 느끼는 적에게 주는 피해가 [7~10]% 증가한다.
라말라드니의 역작 : 보유한 분노 1당 이 무기를 사용하는 기술이 주는 피해가 [0.1~0.3]% 증가하지만, 매 초 분노를 2 잃는다.
하로가스의 분노 : (행운의 적중) 정예에게 출혈을 유발할 때마다 최대 [20~40]% 확률로 비 궁극기 기술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5초 감소한다.
선조의 맹세 : 강철 손아귀가 사슬을 2개 추가로 던진다. 강철 손아귀에 적중당한 적은 3초 동안 [55~65]% 감속된다.
전투 무아지경 : 광분의 최대 중첩이 2 증가한다. 광분 중첩이 최대일 때, 다른 기술들의 공격 속도가 [10~20]% 증가한다.
도살자의 식칼 : (행운의 적중) 적에게 공격이 극대화로 적중하면 최대 100% 확률로 해당 적이 4초 동안 공포에 질리고 [40~70]% 감속된다.
만족을 모르는 분노 : 곰인간 형상이 진정한 형상이 되며, 모든 곰인간 기술 등급이 +2 상승한다.
사냥꾼의 정점 : 번신 기술로 대상을 처치하면 다음 보너스를 얻는다.
늑대인간 [다음 비 궁극기 곰인간 기술이 자원을 소모하지 않으며 재사용 대기시간이 사라진다]
곰인간 [다음 늑대인간 기술로 처음 피해를 주면 생명력을 N 만큼 회복한다]
차오르는 철월 : 칼날 발톱으로 적을 처치하면 [1~2.5] 초 동안 은폐를 얻는다. 공격으로 은폐 상태를 깨면 2초 동안 공격이 확정적으로 극대화 적중하는 매복을 부여한다.
피 장인의 흉갑 : 피의 구슬을 [5~10] 개 습득할 때, 뼈 영혼이 자원 소모 없이 생성되어, 현재 생명력 비율에 따라 추가 피해를 준다.
아래에서 들려오는 울부짖음 : 시체 폭발이 즉시 터지지 않고 무작위 적에게 돌진하여 폭발하는 폭발성 해골을 소환한다. 시체 폭발의 피해가 [30~40]% 증가한다.
텅 빈 무덤의 경갑 : 절단의 악령이 이동하면서 아래에 더럽혀진 지대를 남겨, 2초에 걸쳐 적들에게 N의 암흑 피해를 준다.
하칸의 말 : 화살비에 항상 모든 주입 기술이 주입된다.
그림자의 매듭끈 : (행운의 적중) 명사수 또는 암살 기술로 취약한 적에게 피해를 주면 최대 [20~30]% 확률로 자신의 공격을 흉내내는 복제된 그림자를 소환한다.
바람살 : (행운의 적중) 이 무기로 가한 공격이 적중하면 [10~20]% 확률로 피해가 2배로 증가하고 대상을 밀쳐낸다.
람 에센의 지팡이 : 번개 줄기가 적을 관통하지만 주는 피해가 [30~40]% 감소한다.
얼음심장 브레이스 : 빙결된 상태에서 죽는 적이 [11~20]% 확률로 서릿발을 내뿜는다.
계몽자의 장갑 : 화염구가 이동하면서 튕겨 바닥에 부딪힐 때마다 폭발하지만, 폭발이 주는 피해는 [65~75]% 감소한다.
■ 바르샨의 메아리 전리품
서리불꽃 : (행운의 적중) 최대 [15~25]% 확률로 적들을 2초 동안 빙결시킨다.
어머니의 품 : 핵심 기술이 5마리 이상의 적에게 적중하면 자원 소모량의 [20~40]%를 돌려받는다.
심홍색의 전장 : 이 무기를 사용하는 동안 파열로 적 1마리 이상에게 피해를 주면 피 웅덩이가 생긴다. 피 웅덩이는 6초에 걸쳐 N의 출혈 피해를 준다. 웅덩이 안에 서 있는 적은 받는 출혈 피해가 N% 증가한다.
만보 : 걸어 다니는 무기고 핵심 지속 효과가의 마지막 피해 보너스를 얻은 후, 자동으로 발 구르기를 시전하고 분노를 [32~50] 얻는다. 이 효과는 30초에 한 번씩만 발동한다.
고르의 파멸적인 손 보호구 : 소용돌이가 2초마다 폭발하며 끝난 후 주위 적들에게 기본 공격력의 [16~26]%를 화염 피해로 준다.
미친 늑대의 환희 : 늑대인간 형상이 진정한 형상이 되며, 모든 늑대인간 기술 등급이 +2 상승한다.
바실리의 기도 : 대지 기술이 이제 곰인간 기술로도 취급되며 자신을 N 만큼 보강한다.
마녀의 큰지팡이 : 발톱이 폭풍 기술로 변하고 폭풍 강타도 시전해 원래 피해의 [120~150]%만큼 피해를 준다.
피 말리는 비명 : 어둠 기술이 적에게 최대 40%의 오한을 느끼게 한다. (행운의 적중) 어둠 기술이 최대 100% 확률로 빙결된 대상을 상대로 [2~5]의 추가 정수를 생성한다.
죽음 없는 얼굴 : 뼈 창이 이동하면서 폭발하는 메아리를 남겨 N의 피해를 준다.
죽음예언자의 펜던트 : 피의 쇄도가 자신의 하수인들을 중심으로 작은 피 회오리를 시전하여 N의 피해를 준다. 피해는 최초 시전 시에 흡수 당하는 대상 1마리당 10%만큼, 최대 50% 증가한다.
규탄 : 연계 점수 3점을 소모하면 핵심 기술의 피해가 [20~40]% 증가한다. 이 무기를 사용하는 기본 기술이 30% 확률로 연계 점수 3점을 생성한다.
어둠속의 눈 : 죽음의 덫이 우두머리 또는 플레이어에게 적중하지 않을 경우 적을 처치할 때까지 계속 자동으로 충전된다. 하지만 죽음의 덫 재사용 대기시간이 [15~30]% 증가한다.
하늘사냥꾼 : 적에게 처음 주는 직접 피해가 항상 극대화로 적중한다. 기술 시전 시점에서 정밀함 핵심 지속 효과 중첩이 최대일 경우 기력을 [15~25] 만큼 얻는다. 이 효과는 시전 1회당 한 번만 발동한다.
끝없는 분노의 지팡이 : 화염구를 3번 시전할 때마다 2개의 추가 투사체가 발사된다.
에수의 가보 : 극대화 확률이 자신의 이동 속도 보너스의 [15~25]%만큼 증가한다.
무한의 의복 : 순간이동 사용 후, 근거리에 있는 적들이 자신에게 끌려와 [2~3] 초 동안 기절하지만, 순간이동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20% 증가한다.
■ 사악한 주인 전리품
참회의 경갑 : 적에게 오한을 느끼게 하는 서리의 흔적을 남긴다. 오한을 느끼는 적에게 주는 피해가 [7~10]% 증가한다.
서슬판금 : 가시를 [6293~8653] 얻는다.
만용 : 생명력을 100% 위로 치유하는 효과가 8초 동안 최대 생명력의 [40~80]%에 해당하는 보호막을 부여한다.
라말라드니의 역작 : 보유한 분노 1당 이 무기를 사용하는 기술이 주는 피해가 [0.1~0.3]% 증가하지만, 매 초 분노를 2 잃는다.
하로가스의 분노 : (행운의 적중) 정예에게 출혈을 유발할 때마다 최대 [20~40]% 확률로 비 궁극기 기술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5초 감소한다.
고르의 파멸적인 손 보호구 : 소용돌이가 2초마다 폭발하며 끝난 후 주위 적들에게 기본 공격력의 [16~26]%를 화염 피해로 준다.
과잉 살상 : 결정타가 충격파를 일으켜, 적들에게 기본 공격력의 [16~30]%만큼 피해를 준다. 이 효과에 적이 죽으면 결정타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된다.
도살자의 식칼 : (행운의 적중) 적에게 공격이 극대화로 적중하면 최대 100% 확률로 해당 적이 4초 동안 공포에 질리고 [40~70]% 감속된다.
미친 늑대의 환희 : 늑대인간 형상이 진정한 형상이 되며, 모든 늑대인간 기술 등급이 +2 상승한다.
바실리의 기도 : 대지 기술이 이제 곰인간 기술로도 취급되며 자신을 N 만큼 보강한다.
마녀의 큰지팡이 : 발톱이 폭풍 기술로 변하고 폭풍 강타도 시전해 원래 피해의 [120~150]%만큼 피해를 준다.
살점 분쇄봉 : 쇠약의 포효와 피의 울부짖음이 주위의 중독된 적에게 [1573~3147]의 피해를 준다.
피 장인의 흉갑 : 피의 구슬을 [5~10] 개 습득할 때, 뼈 영혼이 자원 소모 없이 생성되어, 현재 생명력 비율에 따라 추가 피해를 준다.
죽음 없는 얼굴 : 뼈 창이 이동하면서 폭발하는 메아리를 남겨 N의 피해를 준다.
텅 빈 무덤의 경갑 : 절단의 악령이 이동하면서 아래에 더럽혀진 지대를 남겨, 2초에 걸쳐 적들에게 N의 암흑 피해를 준다.
각성의 벽 : (행운의 적중) 뼈 폭풍이 활성화되어 있는 동안, 영향을 받지 않은 적을 적중시키면 [5~25]% 확률로 그 위치에 추가로 폭풍이 생겨 난다. 활성화된 희생 보너스 하나당 확률이 25% 증가하고 추가로 생겨나는 뼈 폭풍의 총 개수가 +1 증가한다.
그림자의 매듭끈 : (행운의 적중) 명사수 또는 암살 기술로 취약한 적에게 피해를 주면 최대 [20~30]% 확률로 자신의 공격을 흉내내는 복제된 그림자를 소환한다.
어둠속의 눈 : 죽음의 덫이 우두머리 또는 플레이어에게 적중하지 않을 경우 적을 처치할 때까지 계속 자동으로 충전된다. 하지만 죽음의 덫 재사용 대기시간이 [15~30]% 증가한다.
하늘사냥꾼 : 적에게 처음 주는 직접 피해가 항상 극대화로 적중한다. 기술 시전 시점에서 정밀함 핵심 지속 효과 중첩이 최대일 경우 기력을 [15~25] 만큼 얻는다. 이 효과는 시전 1회당 한 번만 발동한다.
아시아라의 칸자르 : 이 무기로 가한 공격이 적중하면 공격 속도가 4초 동안 [4~6]%만큼, 최대 N%까지 증가한다.
끝없는 분노의 지팡이 : 화염구를 3번 시전할 때마다 2개의 추가 투사체가 발사된다.
얼음심장 브레이스 : 빙결된 상태에서 죽는 적이 [11~20]% 확률로 서릿발을 내뿜는다.
무한의 의복 : 순간이동 사용 후, 근거리에 있는 적들이 자신에게 끌려와 [2~3] 초 동안 기절하지만, 순간이동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20% 증가한다.
에사도라의 넘실거리는 카메오 : 짜릿한 에너지를 얻을 때 10% 확률로 번개 회오리가 일어나 N의 번개 피해를 준다.
■ 얼음 속의 야수
서리불꽃 : (행운의 적중) 최대 [15~25]% 확률로 적들을 2초 동안 빙결 시킨다.
어머니의 품 : 핵심 기술이 5마리 이상의 적에게 적중하면 자원 소모량의 [20~40]%를 돌려받는다.
운명의 주먹 : 공격 시 무작위로 원래 피해의 1~N[200~300]%만큼 피해를 준다.
심홍색의 전장 : 이 무기를 사용하는 동안 파열로 적 1마리 이상에게 피해를 주면 피 웅덩이가 생긴다. 피 웅덩이는 6초에 걸쳐 N의 출혈 피해를 준다. 웅덩이 안에 서 있는 적은 받는 출혈 피해가 N% 증가한다.
만보 : 걸어 다니는 무기고 핵심 지속 효과가의 마지막 피해 보너스를 얻은 후, 자동으로 발 구르기를 시전하고 분노를 [32~50] 얻는다. 이 효과는 30초에 한 번씩만 발동한다.
선조의 맹세 : 강철 손아귀가 사슬을 2개 추가로 던진다. 강철 손아귀에 적중당한 적은 3초 동안 [55~65]% 감속된다.
지옥망치 : 지각 변동이 바닥에 불을 붙이고 적을 불태워 3초에 걸쳐 N의 추가 피해를 준다.
만족을 모르는 분노 : 곰인간 형상이 진정한 형상이 되며, 모든 곰인간 기술 등급이 +2 상승한다.
사냥꾼의 정점 : 번신 기술로 대상을 처치하면 다음 보너스를 얻는다.
늑대인간 [다음 비 궁극기 곰인간 기술이 자원을 소모하지 않으며 재사용 대기시간이 사라진다]
곰인간 [다음 늑대인간 기술로 처음 피해를 주면 생명력을 N 만큼 회복한다]
차오르는 철월 : 칼날 발톱으로 적을 처치하면 [1~2.5] 초 동안 은폐를 얻는다. 공격으로 은폐 상태를 깨면 2초 동안 공격이 확정적으로 극대화 적중하는 매복을 부여한다.
피 말리는 비명 : 어둠 기술이 적에게 최대 40%의 오한을 느끼게 한다. (행운의 적중) 어둠 기술이 최대 100% 확률로 빙결된 대상을 상대로 [2~5]의 추가 정수를 생성한다.
아래에서 들려오는 울부짖음 : 시체 폭발이 즉시 터지지 않고 무작위 적에게 돌진하여 폭발하는 폭발성 해골을 소환한다. 시체 폭발의 피해가 [30~40]% 증가한다.
죽음예언자의 펜던트 : 피의 쇄도가 자신의 하수인들을 중심으로 작은 피 회오리를 시전하여 N의 피해를 준다. 피해는 최초 시전 시에 흡수 당하는 대상 1마리당 10%만큼, 최대 50% 증가한다.
규탄 : 연계 점수 3점을 소모하면 핵심 기술의 피해가 [20~40]% 증가한다. 이 무기를 사용하는 기본 기술이 30% 확률로 연계 점수 3점을 생성한다.
하칸의 말 : 화살비에 항상 모든 주입 기술이 주입된다.
바람살 : (행운의 적중) 이 무기로 가한 공격이 적중하면 [10~20]% 확률로 피해가 2배로 증가하고 대상을 밀쳐낸다.
람 에센의 지팡이 : 번개 줄기가 적을 관통하지만 주는 피해가 [30~40]% 감소한다.
에수의 가보 : 극대화 확률이 자신의 이동 속도 보너스의 [15~25]%만큼 증가한다.
계몽자의 장갑 : 화염구가 이동하면서 튕겨 바닥에 부딪힐 때마다 폭발하지만, 폭발이 주는 피해는 [65~75]% 감소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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