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주하 앵커가 전하는 10월 16일 MBN 뉴스7 주요뉴스
2023. 10. 16. 19:02
▶ 김기현 대표 중심으로 쇄신안 마련 국민의힘이 서울 강서구청장 선거 패배 뒤 첫 의원총회를 열고 김기현 대표 중심으로 쇄신안을 마련하기로 했습니다. 김 대표는 내년 총선 공천의 실무작업을 총괄하는 사무총장에 재선의 TK 인사인 이만희 의원을 임명했습니다.
▶ 위증교사 의혹 추가 기소…대북송금은 보강 수사 검찰이 민주당 이재명 대표의 위증교사 의혹을 추가로 재판에 넘겼습니다. 대북송금 의혹 사건은 보강 수사하기로 했습니다.
▶ 국립대병원 의사 수·임금 규제 완화 추진 의대 정원을 파격적으로 늘리는 정부 방안을 놓고 의료계가 반발하고 있습니다. 정부는 지역 의료 강화와 의료진 달래기 차원에서 국립대 병원의 의사 인력·임금 규제를 풀어주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습니다.
▶ [단독] 외국인 투자자 행세로 100억대 사기 SNS에서 외국인 기관투자자 행세를 하며 공모주를 더 많이 배정받을 수 있다고 개미투자자들을 현혹해 공모주 투자금을 가로챈 신종 사기 사건이 발생했습니다. 확인된 피해액만 100억 원에 육박합니다. 단독보도합니다.
Copyright © MB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MBN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대법원장 권한대행, 후임 대법원관 제청 않기로…인선 늦어질 듯
- 정율성 흉상 또 떨어졌다…보수단체 회원, 같은 범죄로 또 입건돼
- 故 설리 4주기…여전히 그리운 ‘복숭아 미소’[M+이슈]
- 7차례 처벌받고도 또 음주운전 50대…구속되고 에쿠스도 압수당해
- 유희동 기상청장 ″기후위기 넘어 인간·생존의 위기 찾아올 것″
- 정유정 ″환생 꿈꾸며 같이 죽을 생각…피해자 가족 생각해 시신 유기″
- ″최연소 대통령″ 에콰도르 대통령 보궐선거, 35세 중도우파 당선
- '지리산의 귀신'이라 불린 6·25 전쟁영웅 고 강삼수 경위, '올해의 경찰영웅'
- '위생' 관련 허위사실 주장…문채원, 악성루머 유포자 고소
- 내일 출근길 꽤 추워…내륙 아침기온 5도 내외, 바람 불고 쌀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