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래닛메타, 교육과 게임∙AI를 융합한 신개념 XR 교육시스템 개발

정무용 매경비즈 기자(jung.mooyong@mkinternet.com) 2023. 10. 16. 18: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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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학습과 재미를 동시에…GICON의 메타버스 XR융합 콘텐츠 제작 실증사업 결실

AI융합 메타버스 전문 기업 플래닛메타(대표 나은경)는 언어교육과 게임, AI기술을 적용한 XR 교육시스템을 개발했다고 밝혔다.

플래닛메타 시스템은 게임(Game)과 교육(Education)을 결합한 이른바 ‘게이미피케이션(Gamification)’XR시스템으로, 유치원·초등학생과 외국인 유학생, 특수학교 학생 등 새로운 언어를 접하는 이들을 대상으로 한다.

<사진설명 = 플래닛메타, 영어단어 맞추기 게임 현장모습>
이 시스템은 교과 교재인 서적(Book)과 AI프로그램(Run), 스마트보드(Board)의 세 가지로 구성돼 있으며, 모니터를 보면서 정답을 선택해 맞출 경우 이용자에게 점수를 부여함으로써 학습의 동기를 부여한다. 또, 액션게임기인 DDR처럼 스마트보드를 밟는 방식이어서 교육과 동시에 재미도 유발한다. 놀이가 끝난 뒤에는 서적을 활용해 재확인 학습도 가능하다.

플래닛메타는 이 시스템을 10월16일부터 18일까지 사흘간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열리는 ‘코리아 메타버스 페스티벌 2023 (KMF 2023)’에서 선보인다.

나은경 플래닛메타 대표는 “교육기관을 대상으로 적합성 검증작업을 마치고 조만간 영국 등 해외시장으로 진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사진설명 = 홍진성 플래닛메타 부사장 (사진우측), 게이미피케이션XR 시스템 이용방법 설명 중>
한편, 플래닛메타는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GICON)의 ‘2023년 메타버스 XR융합 콘텐츠제작 실증사업’ 과정의 하나로 KMF에 참여했으며, 실증사업에서는 ‘AI융합 메타버스 교육콘텐츠’ 개발 과제를 진행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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