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에서 가장 많이 팔린 게임 '마인크래프트', 누적 판매량 3억 장 돌파

이학범 2023. 10. 16. 17:40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마인크래프트 2023 라이브'(출처='마인크래프트' 공식 유튜브 채널 영상 캡쳐).
역대 가장 많은 판매량을 올린 게임으로 알려진 '마인크래프트'가 누적 판매량 3억 장을 돌파하며 자체 기록을 경신 중이다. 개발사 모장 스튜디오는 실시간 방송을 통해 판매량 공개 및 다양한 업데이트 소식을 발표하면서 이용자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모장 스튜디오 헬렌 치앙(Helen Chiang) 대표는 16일(국내 시각) '마인크래프트'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방송된 '마인크래프트 라이브 2023'를 통해 "'마인크래프트'가 15주년을 앞두고 3억 장 이상이 팔리며 역대 가장 많이 팔린 게임에 올랐다"며, "출시 당시에는 꿈꾸지 못했던 이정표"라고 기쁨을 표했다.

'마인크래프트'의 판매 기록은 비디오 게임 판매량 중 가장 높은 수치다. '마인크래프트' 다음으로 많은 판매량을 기록한 'GTA5'의 판매량은 1억 8500만 장 가량으로 알려져 있어 격차가 크다.

또한 모장 스튜디오는 실시간 방송을 통해 다양한 업데이트 소식을 발표했다. 방송에는 '마인크래프트' 신규 DLC '스타워즈: 제다이의 길' 출시, '마인크래프트 레전드' 소식, 자동 제작 도구 업데이트 등에 대한 자세한 정보가 담겨있다.

'마인크래프트' 신규 DLC '스타워즈: 제다이의 길' 영상(출처='마인크래프트' 공식 유튜브 채널 영상 캡쳐).
오는 11월7일 신규 DLC '스타워즈: 제다이의 길'이 '마인크래프트' 마켓플레이스에 출시될 예정이다. 영상에는 각종 '스타워즈' 캐릭터들의 모습, 광선검 및 포스를 사용한 전투 장면 등이 담겨있어 이용자들의 이목이 집중됐다. 올 가을 방영 예정인 TV 시리즈 '플래닛 어스3'의 신규 DLC도 2024년 '마인크래프트' 에듀케이션과 마켓플레이스에 추가된다.

'마인크래프트 레전드'에도 동물 쓰다듬기 기능, 커스텀 캠페인, PvP 모드 등 다양한 신규 콘텐츠가 추가된다. 오는 19일에는 핼러윈 시즌에 맞춰 크리퍼 클래시(Creeper Clash)가 진행되고, 12월에는 신규 월간 도전 과제 '스노우 VS 스나우트'이 출시된다. 또한 12월에는 신규 피글린 및 구조물, 신규 마녀 동맹 등 다양한 업데이트가 적용될 예정이다.

'마인크래프트'에 추가될 신규 기능 '크래프터'(출처='마인크래프트' 공식 유튜브 채널 영상 캡쳐).
2024년 '마인크래프트'에 추가될 신규 블록 및 신규 몬스터 등도 대거 공개됐다. 특히 이용자들이 자신이 설정한 조합법에 따라 자동으로 제작할 수 있는 시스템 '크래프터' 기능이 추가될 예정이다. 이외에도 신규 블록 구리 전구, 신규 몬스터 브리즈 등이 함께 추가된다.

이용자들의 투표를 통해 게임에 추가될 새로운 캐릭터를 고르는 '몹 투표(Mob Vote)' 결과 펭귄, 게, 아르마딜로 중 늑대 갑옷을 제작할 수 있는 재료를 제공하는 것으로 알려진 아르마딜로가 최종 선정됐다.

2023년 '몹 투표' 선정 결과(출처='마인크래프트' 공식 유튜브 채널 영상 캡쳐).
방송 진행을 맡은 모장 스튜디오 리디아 윈터스 수석 작가는 "올해 '마인크래프트'는 재미와 놀라움이 가득찬 한 해가 될 것"이라며, "2024년 '마인크래프트' 15주년을 기념해 커뮤니티의 공헌, 이야기, 모험을 축하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이학범 기자 (ethic95@dailygame.co.kr)

Copyright © 데일리e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