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주택건설협회, 회원사 대상 하반기 '주택사업 실무교육' 실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대한주택건설협회는 오는 24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서울 동작구 대방동 소재 서울여성플라자 국제회의장에서 전국 회원사 실무자를 대상으로 '2023년도 하반기 주택사업 실무교육'을 실시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실무교육에서는 '사업계획승인 제도 및 절차', '주택건설사업을 위한 세무회계와 세무리스크 관리', '부동산개발 PF와 자금조달 사례' 등에 대해 강의할 계획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김서온 기자] 대한주택건설협회는 오는 24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서울 동작구 대방동 소재 서울여성플라자 국제회의장에서 전국 회원사 실무자를 대상으로 '2023년도 하반기 주택사업 실무교육'을 실시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실무교육에서는 '사업계획승인 제도 및 절차', '주택건설사업을 위한 세무회계와 세무리스크 관리', '부동산개발 PF와 자금조달 사례' 등에 대해 강의할 계획이다.
오전 교육에서는 주택건설업체 실무자들이 기본적으로 알고 있어야 할 주택사업 관련 사업계획승인부터 사용검사까지 이르는 진행 절차에 대한 이론과 제도·법령에 대해 강의할 예정이다.
오후 교육에서는 세법개정 사항 및 주택사업 관련 세제혜택, 세제리스크 등 세무관리 노하우를 알아보고 실무현장에 적용할 수 있는 주택세제 지식에 대해서 설명할 예정이다.
아울러 우리나라 부동산 금융제도 변화와 부동산 PF·리츠를 통한 주택사업 자금조달 방법과 리스크 등을 분석해 이를 통한 자금조달 사례도 살펴본다.
정원주 협회장은 "회원사들이 선제적이고 효율적으로 대내외 환경에 대응함으로써 보다 편안하게 주택사업을 영위할 수 있도록 협회의 역량을 모아 다양한 지원을 하고 있다"며 "PF와 리츠 등 부동산 공급자 금융·세제·제도 등 주택업체들의 관심이 높은 분야에 대한 실무대응 능력을 높이는데 초점을 맞춘 실무교육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서온 기자(summer@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포토]2024 게임대상 우수상 수상한 엔엑스쓰리게임즈 김효재 PD
- [포토]인기 게임상 수상 소감 전하는 이동기 시프트업 테크니컬디렉터
- [포토]인디 게임상 수상한 롱플레이스튜디오 신인건 대표
- "안락사 앞둔 강아지도 돌봐"…7명에게 '새 생명' 선물한 이미정씨
- [포토]이스포트 발전상 수상한 한화생명e스포츠 김성훈 단장
- "4세 경영 신호탄"…구본준 LX 회장 외아들 구형모 사장 승진
- 제자리 360도 'G-턴'…'디 올 뉴 메르세데스-벤츠 G 580 위드 EQ 테크놀로지'
- [포토]기술·창작상 캐릭터 부분 수상한 시프트업
- [포토]기술·창작상 그래픽 부분 수상한 시프트업 서장협 팀장
- 다친 고양이 구조해 달랬더니, 죽여버린 용역업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