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존비즈온, AWS 손잡고 글로벌 SaaS시장 진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더존비즈온이 글로벌 SaaS(서비스형 소프트웨어) 시장 공략을 위해 AWS(아마존웹서비스)와 협력한다.
16일 서울 중구 더존을지타워에서 AWS코리아와 '글로벌 SaaS 사업 진출 및 서비스 출시'를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더존비즈온은 AWS의 지원을 통해 글로벌 SaaS를 개발해 해외 기업을 대상으로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더존비즈온이 글로벌 SaaS(서비스형 소프트웨어) 시장 공략을 위해 AWS(아마존웹서비스)와 협력한다. 16일 서울 중구 더존을지타워에서 AWS코리아와 '글로벌 SaaS 사업 진출 및 서비스 출시'를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더존비즈온은 AWS의 지원을 통해 글로벌 SaaS를 개발해 해외 기업을 대상으로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AWS의 전문성과 글로벌 네트워크에 자사 기업용 솔루션의 강점을 결합해 전 세계 SaaS 전환 수요에 대응한다는 구상이다.
양사는 더존비즈온의 ERP10, 아마란스10, 위하고 등 핵심 솔루션을 AWS 인프라에 연계 구성한 '더존 솔루션 온 AWS'를 구축키로 했다. 고객이 AWS에서 실행되는 소프트웨어와 서비스를 찾아 구매할 수 있는 온라인 스토어 'AWS 마켓플레이스'에 출시해 전세계 AWS 고객 및 파트너 대상 영업 기회를 확보한다는 전략이다.
경영진 간 전략적인 관계 강화를 통해 공동 협의체도 구성한다. 더존비즈온과 AWS가 각각 전담 조직을 꾸리고, 이를 중심으로 더존비즈온이 보유한 솔루션의 글로벌 SaaS 통합 플랫폼 개발·구축·유지보수·운영에 협력한다.
더존비즈온 관계자는 "더존비즈온의 핵심 솔루션이 AWS 상에서 더 많은 기업과 산업에 제공돼 혁신적인 변화를 가져올 수 있도록 준비할 것"이라며 "양사의 자원과 역량을 활용해 글로벌 시장에서 더 큰 가치를 창출하고 혁신적 고객 경험을 전달할 것"이라고 말했다. 팽동현기자 dhp@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다 보여줄 순 없고, 손 넣고 만져보세요"…`압구정 박스女` 논란
- "부모에게 비밀" 20대 지적장애女 매장 화장실서 성폭행한 50대 제빵 사장
- 백종원 장교실력 나왔다…의식 잃은 식당 종업원 심폐소생술로 살려
- 20대女 알몸 촬영하다 들통 …드라이어 소리듣고 화장실 창문서 몰래 찍어
- 베트남 여행 간 조민에게 "아버지께 연락 좀 드리시지요" 조언글 사연은
- 韓 "여야의정 제안 뒤집고 가상자산 뜬금 과세… 민주당 관성적 반대냐"
- [트럼프 2기 시동] 트럼프, 김정은과 협상할까… "트럼프 일방적 양보 안 할 것"
- 내년 세계성장률 3.2→3.0%… `트럼피즘` 美 0.4%p 상승
- `범현대 3세` 정기선 수석부회장, HD현대 방향성 주도한다
- "AI전환과 글로벌경쟁 가속… 힘 합쳐 도약 이뤄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