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흙수저에서 300억 매출 달성, 임형재 기업가 '초심력' 출간

김재련 기자 2023. 10. 16. 16:40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니의 서재에서 생각의 전환으로 돈, 시간, 자유를 얻는 6가지 성공마인드 '초심력(임형재 지음)' 책자를 출간했다고 밝혔다.

이 책의 저자 임형재는 흙수저 출신으로 성공을 꿈꾸는 현실 세계의 모든 사람이 애타게 찾던 롤모델 청년사업가이자 진정한 라이프해커다. 8평 매장에서 시작해 8년이 지난 지금, 400여 개의 직가맹점과 10여 개의 브랜드를 기획한 프랜차이즈 본사와 에듀테인먼트, 마케팅, 스튜디오 렌탈 사업 등 5개의 사업체를 운영하고 있다. 코로나19 이후의 비대면 트렌드에 맞추어 소자본 배달장사의 모든 것을 담아낸 전책 『배달장사의 진짜 부자들』은 수많은 독자의 찬사를 받으며 스테디셀러의 자리에 오르기도 했다.

사진제공=지니의서재


지금 이 순간에도 치열한 창업 경쟁의 최전선에서 수백 개의 직영 및 가맹점을 진두지휘 하고 있는 현재진행형 사업가로서 시시각각 변해 가는 창업 트렌드의 구석구석을 꿰뚫어 보며 도전을 멈추지 않고 있다. 저자는 현실 세계의 사장님들이 어려움을 겪는 지점을 가장 잘 알고, 그 해법 또한 수많은 시행착오를 앞서서 체득한 선험자다. 그래서 그는 그저 기본만 부르짖는 하나 마나 한 조언은 하지 않는다.

이 책에는 흙수저였던 저자가 성공한 기업가로 변모하는 과정에서 하나하나 축적한 성공을 위한 사고방식이 잘 정리되어 있다. 무엇보다 저자는 성공에 목마른 사람들에게 초심력의 기적을 낱낱이 알려준다. '초심을 잃지 않으면 성공할 수 있다'는 말을 가슴에 새기며 달려온 8년간의 생생한 이야기를 풀어놓았다. 멘털을 다잡고 나면 필요한 구체적이고 생생한 비즈니스 해킹 노하우도 공개한다. 입지, 메뉴 구성, 네이밍, 인테리어, 구인, 광고, 포장, 배달 등 창업의 모든 분야를 포괄하는 실전 처방이 빠짐없이 들어있다.

임형재 기업가


이 책에는 흙수저였던 저자가 8평짜리 작은 매장을 시작으로 300억 매출을 달성하기까지의 인생 역정이 구체적으로 담겨 있다. 저자가 겪은 순간순간의 구체적인 경험담을 솔직 담백하게 있는 그대로 풀어냈다. 직업 군인 생활을 하다가 완전 생초짜로 사회에 나와 주방의 막내로 시작해서 프랜차이즈 본사, 에듀테인먼트, 창업 멘토 등 다양한 사업을 하게 된 경로를 내면의 깊은 이야기와 함께 여행할 수 있다.

저자는 성공하고 싶다면, 이루고 싶은 꿈이 있다면 이 말을 꼭 기억하라고 당부한다. "초심을 잃지 않으면 성공할 수 있다". 지금까지 어떤 인생을 살아왔건, 작은 성공이든 큰 성공이든 '감동의 크기는 결국 같다'라는 사실을 깨닫는다면 미래의 막연한 성공보다 눈앞의 작은 도전에 더 집중할 수 있다고 강조한다.

저자는 학창시절이었던 IMF 이후 가세가 기울면서 순탄치 않은 삶을 살다가 30대 중반 8평짜리 작은 공간을 얻어 생애 첫 가게를 시작했다. 이후 우연히 성공에 대한 법칙을 깨닫게 되고 불과 1년 만에 200여 개의 직가맹점을 보유한 외식기업으로 확장시켰다. 사업 초기 투자 실패로 빚이 늘어나 파산 상태에 이르기도 했지만 그 과정에서 다시 한번 성공 마인드를 활용해서 극복할 수 있었다. 현재는 400여 개의 직가맹점과 10여 개의 브랜드를 기획한 프랜차이즈 회사와 브랜드 인큐베이팅, 에듀테인먼트, 마케팅, 스튜디오 렌탈 사업체를 운영하고 있으며 장례 상조 사업도 준비 중이다.

"가치는 나눌수록 더욱 견고해진다."라는 신념으로 외식-문화 융합 프로젝트를 통칭하는 CCP(Change Chance Project)를 통해 지역사회 나눔 활동을 하고 있다. 수많은 사회 공헌 활동으로 산업통상자원부장관과 고용노동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사진제공=엠브로컴퍼니

현재 (주)엠브로컴퍼니, (주)공사일공에프앤비, 귤스 에듀테인먼트의 대표이사를 맡고 있고 더바른정국밥, 미슐랭면, 곱떡치떡, 치꼬뱅, 닭바를레옹, 찜꽁찜닭 등의 브랜드를 운영 중에 있다, 유튜브 채널 '장배남TV'와 '장사반장'을 운영하고 있다. 저서로는 《배달장사의 진짜 부자들》 등이 있다.

김재련 기자 chic@mt.co.kr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