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대덕이노폴리스벤처협회, 대전지역 소셜벤처 기업의 글로벌 진출 지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는 대전테크노파크와 함께 소셜벤처 글로벌 진출 지원사업(이하 지원사업)을 수행한다고 밝혔다.
협회는 이번 지원사업 참여기업으로 선정된 대전지역 소셜벤처 기업 5개사를 대상으로 ▲글로벌 진출 지원 컨설팅 ▲해외바이어, 투자자 발굴 및 매칭 ▲글로벌 임팩트투자 컨퍼런스(SOCAP) 및 글로벌 데모데이 참가 지원을 추진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사)대덕이노폴리스벤처협회(이하 협회)는 대전테크노파크와 함께 소셜벤처 글로벌 진출 지원사업(이하 지원사업)을 수행한다고 밝혔다.
협회는 이번 지원사업 참여기업으로 선정된 대전지역 소셜벤처 기업 5개사를 대상으로 ▲글로벌 진출 지원 컨설팅 ▲해외바이어, 투자자 발굴 및 매칭 ▲글로벌 임팩트투자 컨퍼런스(SOCAP) 및 글로벌 데모데이 참가 지원을 추진하고 있다.
그 일환으로 지난 6일에는 참여기업을 대상으로 IR자료 고도화 및 비즈니스 전략수립을 위한 컨설팅 지원, 기업별 맞춤형 해외 바이어/투자자 발굴 및 매칭, 해외 현지 컨설턴트와의 비즈니스 컨설팅 등을 위해 참여기업 간담회를 개최했다.
협회는 이번 간담회를 통해 기업별이 세부적으로 원하는 글로벌 진출방향을 확인했다. 이를 바탕으로 기업별 니즈에 맞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지원할 계획이다.
특히 10월 23일부터 개최되는 SOCAP(Social Capital Markets, 세계 최대 임팩트 투자 컨퍼런스) 참여를 통해 향후 소셜벤처의 글로벌 트렌드를 확인하고 세계 각지의 관련 전문가와의 네트워킹을 지원한다.
또한, 글로벌 임팩트 투자 생태계 입성을 위해 미국 현지에서 데모데이를 지원하여 글로벌 진출을 위한 기반을 마련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협회 관계자는 “본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 내 소셜벤처 활성화와 더불어 지원프로그램을 통해 소셜벤처의 글로벌 역량강화와 성공적인 글로벌 네트워크 구축 촉진을 위해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leechemy@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쿵’ 사람 쓰러진 소리 들리자…백종원, 심정지한 식당 직원 목숨 구했다
- “시끄러워, 방 창문이라도 닫던지”…女 BJ 방송에 짜증 폭발 이웃집 쪽지 붙였다
- 송중기 "100일 된 아들, 입술 닮았다…케이티와 육아 중"
- 유럽파 다 불러와 겨우 베트남과?…클린스만호, 소 잡는 칼로 닭 잡나
- 안연홍, 중견 사업가와 재혼…결혼식은 비공개
- 24세女 ‘미스 유니버스’ 참가에…“부끄럽다” “누구 마음대로” 파키스탄 발칵
- “김기현 대표 쫓겨나겠네”…조수진 의원·김성호 부원장 카톡 대화 논란
- “애플 9년만 ‘야심작’, 470만원 매겼다가” 아우성에 보급품 나온다?
- “이렇게 만들어진 걸 뭐?” 의자 등받이 끝까지 젖힌 ‘고속버스 민폐녀’ 적반하장
- 송중기, 케이티와 여동생 결혼식 참석…"훈훈한 비주얼 여전하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