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나 귀엽길래 난리?” 2일 만에 115만명 끌어 모았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카카오프렌즈 인기 캐릭터 '춘식이'와 다양한 아티스트 간의 협업 프로젝트가 본격적으로 시작됐다.
카카오는 춘식이 캐릭터로 인기 아이돌 아이브의 신곡 '배디(Baddie)'의 컨셉을 재해석 한 '배춘(배디 춘식)'을 공식 소셜미디어(SNS)에 공개했다고 16일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박세정 기자] “카카오프렌즈 춘식이와 인기 가수 아이브가 만나면?”
카카오프렌즈 인기 캐릭터 ‘춘식이’와 다양한 아티스트 간의 협업 프로젝트가 본격적으로 시작됐다.
카카오는 춘식이 캐릭터로 인기 아이돌 아이브의 신곡 ‘배디(Baddie)’의 컨셉을 재해석 한 ‘배춘(배디 춘식)’을 공식 소셜미디어(SNS)에 공개했다고 16일 밝혔다.
배춘의 숏폼 영상 시리즈는 공개 이틀 만에 총 조회수 115만 뷰를 기록하며 온라인상에서 화제를 모았다. 춘식이가 아이브 각 멤버별 스타일링을 하고 배춘으로 변신하는 내용이다. 카카오 측은 “귀여운 춘식이의 반전 매력이 담긴 고퀄리티 콘텐츠는 카카오프렌즈 팬들의 눈길을 사로잡는 동시에, 아이브 팬들에게도 색다른 재미를 선사했다는 평가”라고 설명했다.
이번 콘텐츠는 카카오가 구상한 다양한 아티스트와의 협업 프로젝트 일환으로 제작된 것이다. 카카오는 ‘춘식이’ 캐릭터를 활용해 가수, 배우, 인플루언서 등 다양한 분야의 아티스트와 더욱 긴밀히 협업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팬들이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시너지 콘텐츠를 만들어낸다는 목표다.
카카오는 배춘의 다채로운 모습을 오프라인에서도 공개한다. 이달 열리는 아이브의 럭키드로우 행사에선 ‘배춘 반전 포토카드’ 등 스페셜 컬래버 굿즈를 제공한다. 추후 배춘 아트웍을 활용한 스티커팩 등 팬들을 위한 특별한 굿즈도 선보일 예정이다.
최선 카카오 IP브랜드팀장은 “이번 프로젝트는 여러 분야의 아티스트와의 협업을 목표로 하고 있다”라며 “‘배춘’을 시작으로 춘식이의 팔색조 매력을 선보이며 카카오프렌즈 팬들은 물론 아티스트 팬들에게도 새로운 콘텐츠 소비 경험을 전하겠다”라고 전했다.
sjpark@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쿵’ 사람 쓰러진 소리 들리자…백종원, 심정지한 식당 직원 목숨 구했다
- “시끄러워, 방 창문이라도 닫던지”…女 BJ 방송에 짜증 폭발 이웃집 쪽지 붙였다
- 송중기 "100일 된 아들, 입술 닮았다…케이티와 육아 중"
- 유럽파 다 불러와 겨우 베트남과?…클린스만호, 소 잡는 칼로 닭 잡나
- 안연홍, 중견 사업가와 재혼…결혼식은 비공개
- 24세女 ‘미스 유니버스’ 참가에…“부끄럽다” “누구 마음대로” 파키스탄 발칵
- “김기현 대표 쫓겨나겠네”…조수진 의원·김성호 부원장 카톡 대화 논란
- “애플 9년만 ‘야심작’, 470만원 매겼다가” 아우성에 보급품 나온다?
- “이렇게 만들어진 걸 뭐?” 의자 등받이 끝까지 젖힌 ‘고속버스 민폐녀’ 적반하장
- 송중기, 케이티와 여동생 결혼식 참석…"훈훈한 비주얼 여전하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