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육돌’ 르세라핌, 한라산 등반 도전→말라죽어가는 제주 숲에 울컥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룹 르세라핌이 "음악을 통해 기후 변화를 알린다는 점에서 우리가 하고 있는 이 일에 더 큰 책임감을 느끼게 되었다"고 밝혔다.
최근 첫 방송된 KBS 공사 창립 50주년 대기획 '지구 위 블랙박스'(연출 구민정)는 거주 불능 상태인 미래의 지구를 배경으로, '데이터 센터 블랙박스'의 유일한 기록자(김신록, 박병은, 김건우)가 2023년의 뮤지션들이 남긴 '기후 위기 아카이브 콘서트' 영상을 발견하게 되는 과정을 다룬 프로그램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뉴스엔 황혜진 기자]
그룹 르세라핌이 “음악을 통해 기후 변화를 알린다는 점에서 우리가 하고 있는 이 일에 더 큰 책임감을 느끼게 되었다”고 밝혔다.
최근 첫 방송된 KBS 공사 창립 50주년 대기획 ‘지구 위 블랙박스’(연출 구민정)는 거주 불능 상태인 미래의 지구를 배경으로, '데이터 센터 블랙박스'의 유일한 기록자(김신록, 박병은, 김건우)가 2023년의 뮤지션들이 남긴 '기후 위기 아카이브 콘서트' 영상을 발견하게 되는 과정을 다룬 프로그램이다. 첫 방송 후 시청자들은 생생한 기후위기 현장에 충격을 금치 못하는가 하면 국내 스타급 배우들과 아티스트들의 진정성 높은 연기와 높은 퀼리티에 호평이 이어지고 있다. 이에 각종 SNS에서는 “많이 봤으면 좋겠다”, “뜻깊고 퀄리티 높은 기획”, “인간이 정말 잘못했어”, “CG가 아니고 진짜라니 너무 당황스럽다” 라며 자발적인 본방 추천이 이어지고 있다.
10월 16일 오후 9시 45분 방송되는 2회에서는 배우 박병은이 2080년 데이터센터 블랙박스의 기록자 ‘한스’ 역을 맡는다. 이 가운데 르세라핌이 우리나라 제주의 기후위기를 전하기 위해 한라산에 직접 등반해 말라죽어가는 구상나무 숲을 확인한다.
평소와 다름없이 즐거운 마음으로 한라산 등반에 나선 르세라핌 멤버들은 막상 눈앞에 펼쳐진 말라죽어 있는 구상나무 숲의 황폐한 모습에 말을 잊지 못한다. 이곳이 해외가 아닌 우리나라의 제주도라는 사실에 더욱 놀라움을 금치 못했다는 후문.
이를 본 채원은 “말라죽어 있어서 너무 놀랐다”며 충격을 받고 허윤진 또한 크리스마스트리로 많이 이용되고 있는 구상나무를 보며 “어린 시절 크리스마스트리를 크게 장식했다”라며 “죽어 있는 모습이 안쓰럽다”며 울컥하는 모습을 보인다.
홍은채는 “최근에 날씨가 당황스러울 정도로 기복이 심해서 놀랐다”라며 “언젠가는 못 볼지도 모르는 제주도를 위해 퍼포먼스를 했으면 좋겠다”라고 말해 모두를 숙연하게 한다. 이어 르세라핌은 푸르렀던 제주의 아름다움을 기억하는 마음으로 과거로 시간 여행을 떠나는 퍼포먼스를 펼친다.
르세라핌은 “촬영에 임할 때 기분과 마음가짐이 많이 달랐다”라고 회상하며 “촬영이 끝난 후에도 나무와 맑은 하늘을 보면 ‘지구 위 블랙박스’ 촬영했던 것이 생각나서 항상 이대로면 참 좋겠다는 마음이 절로 든다”라고 밝혀 남달랐던 촬영 현장에 대한 감회를 밝혔다.
뜨거운 화제를 모았던 모니카X립제이의 퍼포먼스 영상 본 르세라핌은 “스페인의 거대한 호수가 다 말라버린 걸 보고 충격적이었다”고 말했다.
이어 “연기도 너무 잘하셔서 몰입도 있게 보면서 정말 기후 위기구나라는 것을 느꼈다”고 덧붙였다.
르세라핌은 “우리뿐만 아니라 다른 아티스트 선배님들의 퍼포먼스도 매우 멋있게 그리고 매우 의미 있게 영상에 담겼다. 많은 분들이 관심 가져주시면 감사하겠다”고 당부했다.
(사진=KBS 2TV '지구 위 블랙박스' 제공)
뉴스엔 황혜진 bloss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안정환♥이혜원 子 리환, 훈훈 비주얼+듬직 체격…확신의 배우상
- “박수홍, 평생 깨진 거울 보고 사셨네” 김원효, 박수홍 부모 증언에 씁쓸
- 서정희 “딸 서동주가 찾은 남편 서세원 내연녀, 내가 교회 전도한 애” (동치미)
- 허영만 음식 지식 뽐내는데 “흙 퍼다 드려유?” 식당 주인 버럭(백반기행)[결정적장면]
- 박수홍 母, 재판서 눈물 흘리며 “‘미우새’ 나가면서 옷 산 걸로 이래야하나”
- 송중기, ♥케이티와 여동생 결혼식 참석…꿀 뚝뚝 비주얼 부부
- 김다예, 판결 앞두고 사망한 故김용호에 “내가 그곳 갔을 땐 사과해주길”
- 故박종환 감독 딸 “추석 이후 코로나19 확진, 패혈증 못 버티고 운명” (마이웨이)
- ‘미우새’ 나왔던 이상민 母 5년째 투병 중 “아들 못 알아봐”[오늘TV]
- 이재은, 재혼한 남편+42세에 낳은 늦둥이 딸 공개 “母 똑닮아”(특종세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