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설공단 ‘한마음스포츠센터’ 전국 최우수 장애인 친화 시설로 선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부산시설공단이 2023년도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하는 '2023년도 우수 장애인 체육시설·장애인 친화 체육시설 선정 사업' 평가에서 한마음스포츠센터가 최우수 시설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부산 한마음스포츠센터는 장애인프로그램 운영현황, 시설규모, 장애인 이용 편의, 안전강화, 정책부합성(장애인스포츠 강좌 이용권 활용) 등 평가 항목에서 골고루 높은 점수를 받았다.
한편 부산 한마음스포츠센터는 지난해 장애인스포츠 강좌 이용권 전국 1위 가맹점 시설로 선정된 바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문체부 ‘우수 장애인 체육시설·장애인 친화 체육시설 선정 사업’
부산 한마음스포츠센터는 장애인프로그램 운영현황, 시설규모, 장애인 이용 편의, 안전강화, 정책부합성(장애인스포츠 강좌 이용권 활용) 등 평가 항목에서 골고루 높은 점수를 받았다.
부산한마음스포츠센터는 올해 파격적으로 ‘체육관 장애인 전용 사용 시간대’를 도입해 그간 부산 장애인선수단의 훈련장소 부재를 해소하는데 큰 역할을 했다.
이를 통해 장애인들이 오전 9시~오후 6시에 누구의 눈치도 보지 않고 훈련·운동에만 전념할 수 있게 됐다.
공단 관계자는 “올해 개관 15주년을 맞은 부산 한마음스포츠센터는 장애인과 비장애인 이용객 모두가 좀 더 안전하고 편리하게 건강한 생활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부산 한마음스포츠센터는 지난해 장애인스포츠 강좌 이용권 전국 1위 가맹점 시설로 선정된 바 있다. 공단은 올해 장애인 스포츠 경기 사진전, 장애인·비장애인 한마음체육대회 개최 등 장애인과 비장애인들이 자연스럽게 어울리며 편견 없는 세상 만들기에 앞장서고 있다.
부산 | 김태현 기자 localbuk@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르세라핌 김채원 활동중단 “A형 독감→휴식 필요” [전문]
- 박수홍 父 “아들 콘돔 치워주고…여친 임신까지 처리” 사생활 폭로 [종합]
- 임수향 “차은우와 키스신 촬영만 6시간…입술 점점 부어” (옥문아)
- 화장실에서 밥 먹는 남편…괴이한 행동에 문세윤도 경악 (오은영 리포트)
- 김태우, 구급차 타고 행사장 이동 사과…“변명 여지없어, 실망 끼쳐 죄송” [전문]
- 공민지, 누드톤 비키니로 파격 섹시미 [DA★]
- 김나정, 마약 투약 혐의 경찰 조사→필로폰 양성 반응 [종합]
- 김병만 전처가 가입한 보험, 수익자는 본인과 입양한 딸 (연예튀통령)[종합]
- ‘파혼’ 전소민, 대출 때문에 몰래 배달 알바까지 (오지송)
- 박인비 딸 인서, 키즈 카페 대신 실내 스크린 골프장 가는 18개월 (슈돌)[TV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