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안산국제아트쇼' 18일 개막…국내외 작품 1천여점 한눈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올해로 5회째를 맞는 '안산국제아트쇼'가 오는 18일부터 23일까지 경기 안산시 단원구에 있는 안산문화예술의전당 화랑전시관에서 열린다.
작가와 관람객이 함께하는 미술 축제를 표방하는 안산국제아트쇼는 역량 있는 작가를 발굴하고 그 작품 소개·판매 기회를 제공하면서 창작활동을 지원해 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올해로 5회째를 맞는 '안산국제아트쇼'가 오는 18일부터 23일까지 경기 안산시 단원구에 있는 안산문화예술의전당 화랑전시관에서 열린다.
작가와 관람객이 함께하는 미술 축제를 표방하는 안산국제아트쇼는 역량 있는 작가를 발굴하고 그 작품 소개·판매 기회를 제공하면서 창작활동을 지원해 왔다. 작가 토크, 경매, 아트 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올해에는 안산 지역 작가를 주축으로 국내외 작가 160여 명이 1천여 점 작품을 출품해 현대미술의 다양한 흐름을 선보이고 있다.
해외 작가 특별전에서는 국가별 전통이 담긴 특색 있는 작품들을 한자리에서 감상할 수 있다. 이를 위해 미국, 이탈리아, 독일, 일본, 벨기에, 폴란드, 브라질, 인도, 네팔, 인도네시아, 우크라이나, 태국, 필리핀, 베트남, 싱가포르, 스리랑카 등 유럽과 아시아 16개국 24명의 해외 작가를 초대했다.
청년작가 지원프로그램인 'VISION 2023 청년작가 공모전'을 통해 선정된 작가들 특별전에서는 실험적인 젊은 감각을 지닌 작품들을 만나 볼 수 있다.
안산국제아트쇼 김영구 예술총감독은 "이번 행사가 안산을 중심으로 한 새로운 기획과 신선하고 다른 결로 주목받을 것"이라며 "작가들에게는 지속적인 네트워크와 판매로 이어지는 미술장터 모델이자 플랫폼으로서 새로운 가능성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 이메일 :jebo@cbs.co.kr
- 카카오톡 :@노컷뉴스
- 사이트 :https://url.kr/b71afn
CBS노컷뉴스 이진욱 기자 jinuk@cbs.co.kr
▶ 기자와 카톡 채팅하기▶ 노컷뉴스 영상 구독하기
Copyright ©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박수홍, 사생활 언급 부모 법정 증언에 "고아가 된 것 같다"
- KBS사장 박민 강행 파문 확산…"초교 반장선거도 이렇게는…"
- 손석희 JTBC 퇴사…"난 저널리스트, 정치 내 분야 아냐"
- 후랭키 싱가포르 미디어아트展 성료…"지구환경 치유 동참"
- BTS 이어…루이 비통 앰버서더에 걸그룹 르세라핌
- 뉴진스와 무신사가 주목한 가을·겨울 여성 패션
- 한소희 휘감은 '바이크 코어 룩'…올가을 패션 트렌드
- '예거 르쿨트르' 글로벌 앰버서더 김우빈·안야 새 캠페인 공개
- "서툰 20대 아름답게 추억하길"…수지-이정효 맞손 '이두나!'
- 무료 글꼴 '아리따'를 아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