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ADEX 2023' 국산 전투기 KF-21·블랙이글스의 화려한 비행 [뉴시스Pic]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서울 국제 항공우주 및 방위산업 전시회(서울 ADEX 2023) 개막을 하루 앞두고 열린 프레스데이에서 공군 특수비행팀 블랙이글스의 화려한 에어쇼가 펼쳐졌다.
특히 눈길을 끈 것은 국산 전투기 KF-21 전투기의 비행이다.
KF-21은 이번 아덱스 행사에서 일반에 첫 공개되며 시범비행도 실시한다.
KF-21과 미군 F-22, 미 공군의 전략폭격기 B-52의 비행이 펼쳐진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시스] 류현주 기자 = 서울 국제 항공우주 및 방위산업 전시회(서울 ADEX 2023) 개막을 하루 앞두고 열린 프레스데이에서 공군 특수비행팀 블랙이글스의 화려한 에어쇼가 펼쳐졌다.
16일 경기 성남 서울공항에서 열린 아덱스 프레스 데이에서 블랙이글스는 푸른 하늘을 가르며 곡예 비행을 선보였다. 이외에도 장병들이 낙하산을 이용해 고공강하를 펼쳤다.
특히 눈길을 끈 것은 국산 전투기 KF-21 전투기의 비행이다. KF-21은 이번 아덱스 행사에서 일반에 첫 공개되며 시범비행도 실시한다.
KF-21은 노후화된 기존 전투기를 대체할 초음속 차세대 전투기로 내년 실전배치를 앞두고 있다.
한편 오는 17일까지 진행되는 서울 ADEX 2023에는 역대 최대 규모인 35개국 550개사가 참가한다. KF-21과 미군 F-22, 미 공군의 전략폭격기 B-52의 비행이 펼쳐진다.
또한 항공장비와 지상장비, 우주 기기 등 100여 종의 장비가 전시된다.
☞공감언론 뉴시스 ryuhj@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그알', 오은영 박사 28살 모습 공개…뛰어난 미모
- '尹지지' 김흥국, 해병대 선후배 반발 댓글에 "너나 잘 살아"
- 홍진희, 세미누드 화보 공개 "45세에 촬영…뿌듯"
- "넌 난민을 품어"…문가비 옛남친, 정우성 저격했나
- '송종국과 이혼' 박연수, 택배받고 분노 폭발…"자꾸 이럴거야?"
- 선우은숙 손녀 공개…"너무 예쁜 공주"
- '희귀암 완치' 윤도현, 안타까운 소식 "살기 위한 몸부림"
- 얼굴 전체 문신 뒤덮은 20대男…"○○ 안되더라" 결국
- '콘크리트 둔덕' 조성, 누가 언제 어떻게…책임 논란 커져
- 김홍신 "아내에 반찬 12첩 요구…살아있다면 사과하고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