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남희부터 뉴진스까지.. 잘파세대 공략 팝업 연 롯데백화점

박지영 2023. 10. 16. 14:34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롯데백화점이 새로운 소비층으로 급부상하고 있는 '잘파세대(Z세대+알파세대)' 공략에 나선다.

윤창욱 롯데백화점 캐주얼2팀 치프바이어는 "이번 행사를 기획하면서 '모남희' 키링에 업사이클 데님을 입혀 친환경 요소를 더하고, 자기만의 개성을 살릴 수 있는 커스텀 서비스를 선보이는 등 '잘파세대'의 소비 특성을 심도있게 고려했다"며 "앞으로도 '잘파세대'를 포함해 새로운 고객들의 발길을 사로잡을 이색 콘텐츠들을 다양하게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리바이스 한정판 모남희 인형 키링

리바이스 글로벌 앰배서더 뉴진스 화보

[파이낸셜뉴스]
롯데백화점이 새로운 소비층으로 급부상하고 있는 ‘잘파세대(Z세대+알파세대)’ 공략에 나선다. 2025년에는 이들이 전 세계 인구의 25%를 차지할 것으로 전망되면서다. 잘파세대는 디지털 기기가 익숙한 환경에서 태어나고 자란만큼 트렌드에 밝고 SNS를 잘 활용하는 것이 특징이다.

16일 롯데백화점에 따르면 17일부터 11월 2일까지 잠실점 에비뉴얼 지하 1층에서 이색 팝업 스토어를 운영한다.

글로벌 데님 브랜드 ‘리바이스’의 대표 제품인 ‘501®’ 출시 150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진행하는 이번 팝업에서는 ‘잘파세대’가 열광하는 두 가지 테마를 릴레이 형식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먼저 17일부터 22일까지는 품절대란의 주인공인 ‘모남희’ 키링을 테마로 팝업을 진행한다. 최근 가방에 인형 키링을 달고 다니는 것이 유행인 가운데 ‘모남희’에서 만든 검은색 인형 ‘블핑이’는 판매가보다 2배 이상 높은 가격에 재판매가 이루어질 정도로 ‘잘파세대’를 중심으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이러한 트렌드를 반영해 롯데백화점은 리바이스 데님을 업사이클해서 만든 옷을 입힌 ‘모남희’ 인형 키링을 단독으로 선보인다. 검은색의 ‘블핑이’와 갈색의 ‘브레드’ 2종(각 6만 8000원)을 ’리바이스 501®’을 의미하는 501개씩, 총 1002개 한정으로 제작했다. 팝업 첫날인 17일에는 오후 3시부터, 그 이후 기간에는 매일 오전 10시 30분부터 일자별 선착순으로 판매하며, 구매 수량은 1인 1개로 제한한다.

23일부터 11월 2일까지는 ‘리바이스’의 글로벌 앰버서더인 ‘뉴진스’를 테마로 새로운 팝업을 선보인다. 특히 SNS 인증샷 촬영이나 숏폼(짧은 영상) 제작에 관심이 많은 ‘잘파세대’를 위해 뉴진스가 2023년 F/W 화보를 촬영했던 스튜디오를 그대로 옮겨 놓은 듯한 포토존을 조성할 예정이다. 뉴진스가 화보 촬영 당시 착용했던 커스텀 제품들을 전시하고, 실제로 해당 제품에 사용된 패치와 버튼 등을 활용해 세상에 하나뿐인 ‘나만의 데님’을 만들어 볼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한다.

윤창욱 롯데백화점 캐주얼2팀 치프바이어는 “이번 행사를 기획하면서 ‘모남희’ 키링에 업사이클 데님을 입혀 친환경 요소를 더하고, 자기만의 개성을 살릴 수 있는 커스텀 서비스를 선보이는 등 ‘잘파세대’의 소비 특성을 심도있게 고려했다”며 “앞으로도 ‘잘파세대’를 포함해 새로운 고객들의 발길을 사로잡을 이색 콘텐츠들을 다양하게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