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간공원 특례사업 ‘위파크더원’ 이달 분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라인건설과 호반건설은 광주시 북구 삼각동 700번지 일원에 지어지는 '위파크 더원'을 이달 중 분양한다고 16일 밝혔다.
라인건설 분양 관계자는 "올해 3월 마륵공원, 8월 중앙공원에서 민간공원 특례사업 아파트 분양을 잇따라 성공한 만큼 일곡공원 프로젝트도 성공을 자신한다"며 "특히 일곡지구는 교육환경이 우수하고, 20년 이상 노후된 중소형 아파트가 많아 중대형 새 아파트를 찾는 수요자가 많아 경쟁력이 높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100만㎡ 일곡공원 내 입지
[헤럴드경제=박일한 기자] 라인건설과 호반건설은 광주시 북구 삼각동 700번지 일원에 지어지는 ‘위파크 더원’을 이달 중 분양한다고 16일 밝혔다.
단지는 지하3층~지상 28층 총 1004가구 규모로 84㎡와 138㎡로 구성됐다. 약 100만여㎡ 크기 일곡공원에 들어서는 민간공원 특례사업이다.
민간공원 특례사업은 아파트를 공원 안에 짓는 것으로 정부가 2009년 도입한 후 ‘공특무청(민간공원 특례사업은 무조건 청약)’이라는 신조어가 나올 만큼 인기를 끌었다.
이 아파트가 들어설 일곡공원은 광주에서도 명문학군으로 손꼽히는 일곡지구에 들어선다. 반경 1㎞ 이내에 13개의 학교가 밀집해 있다.
광주 전역으로 통하는 광주2호선 일곡역(가칭)이 단지 약 300m 내에 예정돼 있다. 서광주IC와 양일로, 빛고을대로, 우치로 등 도로망도 잘 갖춰져 있다.
대형마트와 관공서, 은행, 병원, 각종 상업시설이 밀집한 생활편의시설도 가깝다.
라인건설 분양 관계자는 “올해 3월 마륵공원, 8월 중앙공원에서 민간공원 특례사업 아파트 분양을 잇따라 성공한 만큼 일곡공원 프로젝트도 성공을 자신한다”며 “특히 일곡지구는 교육환경이 우수하고, 20년 이상 노후된 중소형 아파트가 많아 중대형 새 아파트를 찾는 수요자가 많아 경쟁력이 높다”고 말했다.
jumpcut@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쿵’ 사람 쓰러진 소리 들리자…백종원, 심정지한 식당 직원 목숨 구했다
- “시끄러워, 방 창문이라도 닫던지”…女 BJ 방송에 짜증 폭발 이웃집 쪽지 붙였다
- 송중기 "100일 된 아들, 입술 닮았다…케이티와 육아 중"
- 유럽파 다 불러와 겨우 베트남과?…클린스만호, 소 잡는 칼로 닭 잡나
- 안연홍, 중견 사업가와 재혼…결혼식은 비공개
- 24세女 ‘미스 유니버스’ 참가에…“부끄럽다” “누구 마음대로” 파키스탄 발칵
- “김기현 대표 쫓겨나겠네”…조수진 의원·김성호 부원장 카톡 대화 논란
- “애플 9년만 ‘야심작’, 470만원 매겼다가” 아우성에 보급품 나온다?
- “이렇게 만들어진 걸 뭐?” 의자 등받이 끝까지 젖힌 ‘고속버스 민폐녀’ 적반하장
- 송중기, 케이티와 여동생 결혼식 참석…"훈훈한 비주얼 여전하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