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 콘텐츠 누구나 쉽게 제작"···'뉴로이드' 7일만에 가입자 50만 돌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생성형 인공지능(Generative AI) 스타트업 네이션에이(대표 유수연)는 자사가 운영하는 인공지능 3D 콘텐츠 SaaS '뉴로이드(Neuroid)'가 누적 가입자수 50만명을 돌파했다고 16일 밝혔다.
네이션에이는 "지금까지 3D 모션 콘텐츠를 쉽게 제작할 수 있게 돕는 일반 대중을 위한 서비스는 부재했다. 이에 뉴로이드(Neuroid)는 서비스 론칭과 동시에 사용자들로부터 열렬한 반응을 끌어낼 수 있었다"면서 "특히 이번 '뉴로이드' 론칭에서 글로벌 플랫폼 로블록스에서 3D 게임과 콘텐츠를 제작하는 크리에이터들을 위한 버전을 별도 지원, 뉴로이드가 로블록스 사용자들 사이에서 높은 인기를 끌고 입소문을 타기 시작해 가입자가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고 진단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디넷코리아=방은주 기자)생성형 인공지능(Generative AI) 스타트업 네이션에이(대표 유수연)는 자사가 운영하는 인공지능 3D 콘텐츠 SaaS ‘뉴로이드(Neuroid)’가 누적 가입자수 50만명을 돌파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달초 서비스를 오픈하고 불과 7일만에 달성한 성과다.
네이션에이가 개발한 ‘뉴로이드’는 세계 최초로 생성형 AI 기술을 활용한 3D·4D 모션 콘텐츠 SaaS다. 그동안 전문가 영역이라 여겼던 3D 콘텐츠 제작을 누구나 쉽고 빠르게 가능하도록 돕는다. 특히 사용자가 텍스트만 입력하면 3D 애니메이션을 제작할 수 있게 지원하는 기능을 제공, 서비스 출시 전부터 글로벌 사용자들의 관심이 높았다.
네이션에이는 “지금까지 3D 모션 콘텐츠를 쉽게 제작할 수 있게 돕는 일반 대중을 위한 서비스는 부재했다. 이에 뉴로이드(Neuroid)는 서비스 론칭과 동시에 사용자들로부터 열렬한 반응을 끌어낼 수 있었다"면서 "특히 이번 '뉴로이드' 론칭에서 글로벌 플랫폼 로블록스에서 3D 게임과 콘텐츠를 제작하는 크리에이터들을 위한 버전을 별도 지원, 뉴로이드가 로블록스 사용자들 사이에서 높은 인기를 끌고 입소문을 타기 시작해 가입자가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고 진단했다.
내이션에이는 이번 달 내 '뉴로이드' 누적 가입자 100만명 돌파를 전망하고 있으며 연내 사용자 1000만 달성을 목표로 속도를 낼 계획이다. 또 향후 다양한 고객들에게 적용가능한 3D 콘텐츠 SaaS로 자리잡기 위해 서비스 고도화를 진행하고 이를 통해 네이션에이의 타겟 시장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유수연 네이션에이 대표는 “네이션에이는 100만이 아닌 1000만명 이상의 가입자를 연내에 확보하는 것이 목표”라며 “가입자 증가에 따른 데이터 확보 가속화와 고객 니즈를 저격하는 서비스 고도화를 통해 후발주자가 따라올 수 없는 압도적인 초격차를 만들어내겠다"고 밝혔다.
방은주 기자(ejbang@zdnet.co.kr)
Copyright © 지디넷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배달앱 수수료 7.8%로 인하...'배민 상생안' 극적 합의
- '스무돌' 맞이한 지스타 2024…주요 게임사 대표 모였다
- 설마했는데…삼성전자, '4만전자' 됐다
- 경계 사라진 비즈니스...엔비디아·어도비 등 ‘빅테크 혁신 팁’ 푼다
- 이석우 두나무-마이클 케이시 DAIS 협회장 "블록체인 산업, 외부 의존도 낮춰야"
- 아파트 주차장서 또 벤츠 전기차 화재…이번엔 국내산 배터리
- LG CNS, 매출 4조 눈앞…핵심 DX 사업으로 실적 '고공행진'
- [현장] "사람 구하고 불끄고, 미아도 찾아준다"…부천 치안 지킴이 정체는
- 세금신고·복지신청, 한 곳에서...공공서비스 더 똑똑하고 편리해진다
- 최태원 SK 회장, 美 솔리다임 의사회 의장 맡았다...AI 메모리 리더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