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머티리얼, 45억 규모 자기주식취득 신탁계약 체결
이정현 2023. 10. 16. 14:16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2차전지 토털솔루션 기업 탑머티리얼(360070)은 45억 원 규모의 자기주식취득 신탁계약을 체결했다고 16일 공시했다.
탑머티리얼은 2차전지 시스템 엔지니어링 사업과 전극소재 사업으로 지속적인 성장을 이루는 한편, 최근 하이망간계와 인산철계(LFP) 양극재를 집중 개발해왔다.
탑머티리얼은 코스닥 상장사인 2차전지 자동화시스템 전문기업 코윈테크(282880)가 대주주로 참여하고 있다.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이정현 기자] 2차전지 토털솔루션 기업 탑머티리얼(360070)은 45억 원 규모의 자기주식취득 신탁계약을 체결했다고 16일 공시했다. 계약기간은 2024년 4월 15일까지로, 신탁기관은 삼성증권이다.
탑머티리얼 관계자는 “이번 자기주식취득 결정은 주가안정 및 주주가치 제고를 위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탑머티리얼은 앞서 10월 11일에도 주주가치 제고를 위해 노환진 대표이사의 자사주를 장내 매수로 취득했다고 공시한 바 있다.
탑머티리얼은 2차전지 시스템 엔지니어링 사업과 전극소재 사업으로 지속적인 성장을 이루는 한편, 최근 하이망간계와 인산철계(LFP) 양극재를 집중 개발해왔다. 조만간 구체적인 고객 확보 및 신규시설투자, 양산 계획 등을 공개하겠다고 밝혔다.
탑머티리얼은 코스닥 상장사인 2차전지 자동화시스템 전문기업 코윈테크(282880)가 대주주로 참여하고 있다.
이정현 (seiji@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이데일리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왜 속옷 벗겨진채 거기서 사망했나”…여대생 의문의 죽음[그해 오늘]
- “물인 줄 알고 마셨다가” 4개월째 뇌사...무슨 일?
- “선택적 분노?” 의대 증원에 ‘악플’ 유탄 맞은 의사 유튜버
- 2억4천만원 집 있어도 주택 청약 시 '무주택'
- 백종원 더본코리아 대표, 쓰러진 식당 종업원 심폐소생술로 구해
- '마약밀수 세관 연루' 의혹에…경찰 "압색 통해 사건 재구성 중"
- 지구대 주차장서 뒤엉켜 싸웠다…놀란 경찰관 “이게 무슨 냄새?”
- 구급차 타고 행사장 간 김태우, 벌금 500만원…“변명 여지없이 제 잘못”
- 거세지는 이스라엘 공세에 “이집트, 라파 국경 개방할 듯”
- '차서원♥' 엄현경 측 "최근 子 출산…산모와 아이 모두 건강" [공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