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시, 2023 일자리 박람회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충남 당진시가 오는 18일 '2023 일자리 박람회'를 개최한다.
16일 당진시에 따르면 이번 일자리 박람회는 지역 인재들에게 취업 기회를 제공하고 기업 구인난을 해소하기 위해 마련됐다.
일자리 박람회에는 동국제강, 동아제약, 종근당건강 등 50여 개의 구직기업이 참여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정종윤 기자] 충남 당진시가 오는 18일 ‘2023 일자리 박람회’를 개최한다.
16일 당진시에 따르면 이번 일자리 박람회는 지역 인재들에게 취업 기회를 제공하고 기업 구인난을 해소하기 위해 마련됐다.
일자리 박람회에는 동국제강, 동아제약, 종근당건강 등 50여 개의 구직기업이 참여한다.
이번 박람회에서는 300여명의 구직자를 모집하고 현장에서 면접과 채용이 진행된다. 현대제철, GS EPS, 대한전선, SK 렌트카에서는 기업 채용 상담 부스를 운영할 예정이다.
박람회장은 △현장 면접 및 채용을 내용으로 하는 ‘채용의 장’ △우량기업 소개와 채용 설명 등 정보 공유를 목적으로 하는 ‘공유의 장’ △취업 및 면접 코칭으로 취업을 준비하는 ‘준비의 장’ △쉼터와 부대행사 등 즐길 거리와 함께하는 ‘만남의 장’ 등 총 60여개의 부스로 꾸며진다.
부대행사로는 △이력서 사진 무료 촬영 △취업 타로카드 △퍼스널컬러 이미지 메이킹 △지문적성검사 컨설팅 △면접 메이크업 등이 준비됐다.
구직을 희망하는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참가자는 이력서, 자기소개서, 자격증 등을 지참해 행사 당일 박람회장에서 희망업체의 면접에 응시하고 이력서를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당진시 홈페이지를 확인하거나 당진시일자리종합지원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당진=정종윤 기자(jy0070@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중기·소상공인 운영자금 지원"…서울신보, 기업은행과 625억원 규모 협약 체결
- 중소형 증권사 실적 희비…교보·다올·현대차 웃고 BNK·SK·iM 울상
- [지스타 2024] 엠바크 스튜디오 "아크 레이더스, 근본적인 매혹적 세계 구축"
- 447명에게 물었다 '어떤 AI를 원하나?'...퀄컴 "AI 에이전트 시대 온다" (종합)
- [지스타 2024] 박정식 대표 "드래곤 소드, 오픈월드에서 구현한 액션의 재미"
- "숨통 트였다"…영세업체는 배달 상생안 '환영'
- 이재명, 예상 밖 중형…법원 "죄책·범정 상당히 무겁다"
- 오세훈 "이재명 1심 선고 '다행'…존재 자체가 대한민국 위협"
- 한미그룹 분쟁 한층 격화…한미사이언스 "3인 연합 형사고발"
- 삼성전자 반도체 분야 부사장급 임원 3분기에 16명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