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지바이오-엔벤트릭, '심혈관 중재 의료기기' 연구 협약

정아임 기자 2023. 10. 16. 14:06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시지바이오·엔벤트릭, 심뇌혈관 스텐트 연구개발 협약. (사진=시지바이오 제공)]

바이오 재생 의료 기업 시지바이오는 오늘(16일) 중재 의료기기 개발·제조 기업 엔벤트릭과 심뇌혈관 스텐트 공동 연구·개발과 부분 위탁 제조에 대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습니다.

중재 의료기기는 카테터와 스텐트 등의 수술 시 절개를 최소화하거나 인체 구조물을 최대한 보존하며 병변을 진단·치료하는 중재 의료에 사용하는 기기입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시지바이오는 엔벤트릭과 심혈관 스텐트 '디스톰'과 심혈관 풍선 카테터 '트레소'의 공동 연구를 진행하게 됩니다.

시지바이오는 엔벤트릭의 중재 의료기기에 대한 국내 총판권 우선순위를 확보해 중재 의료기기 포트폴리오를 확장하고, 내년 상반기에는 부정맥 진단 카테터의 국내 출시와 소화기 스텐트의 일본 시장 진출 등을 계획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유현승 시지바이오 대표는 "시지바이오 중재 의료기기의 기술력을 세계적인 수준으로 높이고 엔벤트릭 제품의 판매권까지 확보함으로써 중재 의료기기 토탈 설루션을 제공할 수 있는 기업으로 거듭나겠다"고 전했습니다.

당신의 제보가 뉴스로 만들어집니다.SBS Biz는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리고 있습니다.홈페이지 = https://url.kr/9pghjn

짧고 유익한 Biz 숏폼 바로가기

SBS Biz에 제보하기

저작권자 SBS미디어넷 & SBSi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SBS Biz.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