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육 침해' 상황에는 이렇게…복지부, 가이드 제작 배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점심시간에 식사를 거부하는 아이가 있어 식판을 정리하도록 했어요. 그런데 다음날 보호자가 찾아와서는 교사를 밀어 넘어뜨리고, 지인을 통해 가만두지 않겠다고 협박했어요."
보건복지부와 한국보육진흥원은 16일 이런 식의 보육 활동 침해 행위에 대응하고자 '보육교사의 보육활동 보호를 위한 대응 가이드'를 제작·배포한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김용훈 기자] "점심시간에 식사를 거부하는 아이가 있어 식판을 정리하도록 했어요. 그런데 다음날 보호자가 찾아와서는 교사를 밀어 넘어뜨리고, 지인을 통해 가만두지 않겠다고 협박했어요."
한국어린이집총연합회에 접수된 한 보육교사의 사례다.
보건복지부와 한국보육진흥원은 16일 이런 식의 보육 활동 침해 행위에 대응하고자 '보육교사의 보육활동 보호를 위한 대응 가이드'를 제작·배포한다고 밝혔다.
복지부와 보육진흥원은 지난 4월 보육교사가 현장에서 경험하는 노동권 침해, 직장 내 괴롭힘 등에 대한 상황별 법령정보와 대처 방안을 담은 '보육교사 권리보호 핸드북'을 배포했고, 이후 보육활동 침해에 대한 내용 보완이 필요하다는 의견이 나와 이번 가이드에 반영했다.
이 가이드는 상해, 협박, 명예훼손, 무단 촬영·녹음 등 어린이집에서의 보육활동 침해 행위를 유형별로 분류하고, 각 사례와 법령정보, 대응 방안을 담았다.
또한, 보육활동 침해가 발생했을 때 보육현장에서 문제를 원활하게 해결할 수 있도록 대응 절차와 관련 제도를 안내했다.
가이드는 복지부(www.mohw.go.kr-정보-발간자료)와 보육진흥원(www.kcpi.or.kr-알림마당-발간물-기타발간물)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fact0514@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쿵’ 사람 쓰러진 소리 들리자…백종원, 심정지한 식당 직원 목숨 구했다
- 유럽파 다 불러와 겨우 베트남과?…클린스만호, 소 잡는 칼로 닭 잡나
- 안연홍, 중견 사업가와 재혼…결혼식은 비공개
- 24세女 ‘미스 유니버스’ 참가에…“부끄럽다” “누구 마음대로” 파키스탄 발칵
- “김기현 대표 쫓겨나겠네”…조수진 의원·김성호 부원장 카톡 대화 논란
- “애플 9년만 ‘야심작’, 470만원 매겼다가” 아우성에 보급품 나온다?
- “이렇게 만들어진 걸 뭐?” 의자 등받이 끝까지 젖힌 ‘고속버스 민폐녀’ 적반하장
- 송중기, 케이티와 여동생 결혼식 참석…"훈훈한 비주얼 여전하네"
- “시끄러워, 방 창문이라도 닫던지”…女 BJ 방송에 짜증 폭발 이웃집 쪽지 붙였다
- 박수홍, 김용호 사망으로 형수 고소…‘허위사실 유포’ 바로 잡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