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그룹, 시각장애인 점자 달력 제작

손재철 기자 2023. 10. 16. 13:27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화그룹, 시각장애인 점자 달력 제작



한화그룹이 시각장애인들을 위한 점자 달력을 제작해 무료로 배포한다. 이번에 제작된 내년도 점자 달력은 탁상형 달력 3만부, 벽걸이형 달력 1만부 등 총 4만부다.

점자 달력 제작·배포는 올해로 24년째 이어진 한화그룹의 대표적인 사회공헌활동이다.

김승연 한화그룹 회장은 지난 2000년 도움을 호소하는 한 시각장애인의 메일을 읽은 뒤 “시각장애인도 새해를 맞이하는 기쁨을 함께할 수 있도록 하자”며 점자 달력의 무료 배포를 제안했다.

한화그룹은 제작 첫해인 2000년 5천부를 만들었으나 시각장애인들 호응이 높아지자 발행 부수를 매년 늘렸고, 그 결과 내년도 점자 달력까지 포함하면 누적 발행 부수는 92만부에 달한다.

점자 달력은 기계로 인쇄되는 일반 달력과 달리 점자 손상을 최소화하기 위해 대부분 수작업으로 만들어야 한다.

한화그룹은 모든 시각장애인이 점자 달력을 사용할 수 있도록 달력 숫자의 크기와 농도를 보완하고, 절기와 기념일, 음력까지 점자로 표기했다. 내년도 점자 달력 제작에는 한화그룹 임직원들도 힘을 보탰다. 내년도 점자 달력 접수는 이날부터 다음 달 10일까지 한화그룹 사회봉사단 온라인 홈페이지 등에서 할 수 있다.

손재철 기자 son@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