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징어 게임2' 음악 감독 "더 기괴하고 독특한 음악 선보일 것"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영화 '기생충'·넷플릭스 시리즈 '오징어 게임' 음악감독으로 유명한 작곡가 겸 연주가 정재일 씨가 '오징어 게임' 두 번째 시즌에 대해 예고했다.
최근 정재일 음악감독은 영국 BBC와의 인터뷰에서 '오징어 게임' 시즌1에 이어 두 번째 시즌에도 참여한다는 사실을 공개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영화 '기생충'·넷플릭스 시리즈 '오징어 게임' 음악감독으로 유명한 작곡가 겸 연주가 정재일 씨가 '오징어 게임' 두 번째 시즌에 대해 예고했다.
최근 정재일 음악감독은 영국 BBC와의 인터뷰에서 '오징어 게임' 시즌1에 이어 두 번째 시즌에도 참여한다는 사실을 공개했다. 정 음악감독은 "시즌1에서의 일부 요소를 유지하지만 궁극적으로는 더욱 기괴하고 독특한 음악이 될 것"이라고 예고했다.
그는 '오징어 게임'을 통해 '2021 할리우드 뮤직 인 미디어 어워즈(Hollywood Music In Media Awards, HMMA) TV쇼 드라마 부문 상을 수상하며 HMMA 트로피를 거머쥔 첫 번째 한국인이 된 바 있다. 당시 그는 "'오징어 게임' 황동혁 감독에게 감사하고, 함께 작업을 한 김성수 음악감독, 박민주 작곡가에게도 이 영광을 돌린다. 더 좋은 음악으로 인사드리겠다"라고 수상 소감을 전하기도 했다.
한편 정재일 음악 감독은 1999년 17살 나이에 이적이 속한 그룹 긱스의 베이스로 데뷔해 가수 박효신 씨의 대표곡 '야생화'의 작곡가로도 대중에게 잘 알려져 있다. 또한 그는 영화 봉준호 감독의 '기생충' '옥자'를 비롯해 황동혁 감독 작품인 '남한산성' '수상한 그녀' '도가니'의 음악감독을 맡은 대한민국 대표 예술가다.
YTN 김성현 (jamkim@ytn.co.kr)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
Copyright © YT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