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유드림-와이낫미디어, 웹툰·영상 공동기획제작 업무 협약 체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글로벌 웹툰 IP 스튜디오 '투유드림'은 글로벌 종합 콘텐츠 스튜디오 '와이낫미디어'와 웹툰·영상 공동기획제작에 대하여 전략적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MOU로 양사는 '와이낫미디어'의 IP '리얼:타임:러브'의 웹툰화, '투유드림'의 IP '웨딩드레스를 벗기는 방법'의 영상화, 신규 IP '데스라이더(가제)'의 웹툰 및 영상화를 공동 기획·제작할 예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글로벌 웹툰 IP 스튜디오 ‘투유드림’은 글로벌 종합 콘텐츠 스튜디오 ‘와이낫미디어’와 웹툰·영상 공동기획제작에 대하여 전략적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
지난 7일 ‘2023 아시아콘텐츠&필름마켓(ACFM) 부산스토리마켓’에서 진행된 전략적 업무협약 체결식에는 ‘투유드림’ 유택근 대표와 ‘와이낫미디어’ 이민석 대표를 비롯한 양사 관계자가 참석했다.
이번 MOU로 양사는 ‘와이낫미디어’의 IP '리얼:타임:러브'의 웹툰화, ‘투유드림’의 IP '웨딩드레스를 벗기는 방법'의 영상화, 신규 IP '데스라이더(가제)'의 웹툰 및 영상화를 공동 기획·제작할 예정이다. 이 밖에도 양사가 보유한 다양한 IP와 영상화 역량을 바탕으로 사업적 시너지를 창출하기 위해 협업을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투유드림’의 유택근 대표는 “하나의 IP가 다양한 매체와 플랫폼을 통해 확장되는 시대에서, 잘 짜여진 이야기로 인정받는 ‘투유드림’의 웰메이드 웹툰들이 더 많은 독자들에게 가닿기를 바란다"는 메시지를 전했다.
‘와이낫미디어’의 이민석 대표는 “이번 협약을 통해 최고의 웹툰 제작사 투유드림과 함께 웹툰과 드라마의 경계를 넘나드는 크로스미디어 IP 개발을 통해 K시리즈의 시장 확대에 기여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 오늘의 운세, 타로, 재물운 확인!
▶ 한국경제·모바일한경·WSJ 구독신청하기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하마스 총알 100발 맞고도 탈출…"테슬라 덕분에 살았다" [테슬람 X랩]
- 베트남서 사업하는 '역(逆) 기러기 아빠', 5억 송금했다가…
- '험한 일' 싫다던 20대들 '반전'…인기 몰이 자격증 뭐길래
- "새마을금고이사장 평균연봉 5억, 중임률은 70%…권한 축소해야"
- "한국 복권 판매 'OECD 평균이하'…국민 1명당 3만원 더 팔아야"
- '힘쎈여자 강남순' 상승세 미쳤다, 4회 만에 시청률 10% 돌파
- 백종원, 심정지 식당 직원 구했다…"당연한 일"
- 김태우 행사 가려고 사설구급차 '택시'처럼 이용…처벌 수위는?
- 첫 미스 유니버스 출전 24세 女…파키스탄 남성들 "부끄럽다"
- "500만원 주고 누가 사겠나" 우려 확산…애플 신제품 결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