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에이블, 기업가형 강한소상공인 라이프스타일 라이콘 선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중소벤처기업부가 웰에이블(대표 임우근) 등 34개팀을 '라이콘'으로 성장할 강한소상공인에 선정했다.
임우근 대표는 "기업가형 소상공인과 협업하여 국내 1조원의 라이콘 기업으로 성장하는 시작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장애를 가진 많은 분들이 좀 더 편하게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제품 개발에 더욱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라이콘은 라이프스타일·로컬 분야를 혁신해 유니콘(기업가치 1조원 이상의 비상장 기업)으로의 성장을 지향하는 기업을 의미한다. 중기부는 라이프스타일 기반의 유망 소상공인들을 발굴하고 소상공인만의 차별화된 제품과 서비스 개발을 지원해 기업가형 소상공인으로 육성하는 프로그램 ‘강한소상공인 피칭대회’를 진행했다.
총 4355팀이 지원한 1차에서 41대 1이라는 경쟁을 거쳐 105팀이 선발됐으며, 최종라운드인 2차에서는 전문가평가단과 대국민 심사단의 심사를 통해 총 34개팀이 선정됐다.
최종 선발된 34개 팀에는 1차로 최대 6000만원이 지원된다. 이후 스케일업을 위한 사업화 자금도 최대 4000만원까지 주어진다.
중소벤처기업부 이영 장관은 “유니콘은 실리콘밸리에서 시작되었지만 라이콘은 대한민국에서 시작되어 세계로 뻗어 나갈 것”이라며, “대한민국을 행복하게 만드는 힘, 650만 명 소상공인분들이 대한민국 경제에 큰 충추적인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웰에이블은 이번에 라이프스타일 유형으로 최종 선정됐다. 웰에이블은 국내 신소재인 마그네슘 합금(Mg)을 적용한 장애인국가대표 초경량 장비를 개발하고 있다.
이번 강한소상공인 프로젝트를 통해 국내외 디자인어워드 42개 부문에서 수상하며 전문성을 인정받고 있는 무니디자인과 제품 디자인 및 설계, 금형 등을 협업하고, 브랜딩 전문기업 스냌은 SNS채널 확보 등 브랜딩과 해외 시장 진출을 돕게 된다. 임우근 대표는 “기업가형 소상공인과 협업하여 국내 1조원의 라이콘 기업으로 성장하는 시작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장애를 가진 많은 분들이 좀 더 편하게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제품 개발에 더욱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누가 미스 유니버스 지명했나?”…72년간 지명한 적 없는데 참가 소식에 발칵 뒤집힌 '이 나라'
- '간통 행위'…호날두, 이란 여성 덥썩 껴안다 태형 99대 맞을 위기
- 국민 절반 이상 '현역 금배지 물갈이' 원했다…'정치권 강한 불신 나타나'
- '소고기 실컷 먹자'…우유·아이스크림보다 싸질 수도 …소고기 가격 60% 이상 폭락 왜?
- 박수홍 아내, 故김용호에 '내가 그곳 갔을 때 사과해 주길'
- 신호 걸릴 때마다 '후루룩'…'컵라면' 먹은 버스기사에 '위험' vs '안쓰러워'
- 박수홍 '이제 정말 고아됐다'…'낙태·콘돔 처리' 등 부모 거짓 주장에 '참담하다' 심경 고백
- 전여옥 '이재명·이준석 정치혐오 부르는 2인…둘은 한편'
- '표예림 발인' 후 분노한 카라큘라…'제 모든 것 걸고 지구 끝까지 쫓아가 책임 묻겠다'
- '아이 병원비 급하다' 거짓말로 10억 챙긴 30대女의 최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