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1% 이상, 코스닥 2% 이상 하락 움직임
[정오뉴스]
이스라엘의 팔레스타인 가자지구 지상전 돌입이 임박한 가운데 전쟁 확전 공포가 커지면서 국내 증시의 투자 심리가 위축된 모습으로 움직이고 있습니다.
외국인은 양 시장에서 1000억 원 넘는 물량을 빼내면서 지수 하락을 부추기고 있습니다.
오후 장 코스피는 1% 이상, 코스닥은 2% 이상 하락하고 있습니다.
이 시각 현재 코스피는 전 거래일보다 29.99% 하락한 2426.16 포인트로, 코스닥은 21.62% 내린 801.16 포인트로 거래되고 있습니다.
투자 주체별 매매 동향을 보면 코스피 시장에서는 개인과 기관만이 물량을 담고 있습니다.
지난 주말 뉴욕 증시는 지정학적 긴장이 고조되면서 혼조세로 마감했습니다.
시가총액 상위 종목 살펴보면 하락 중인 종목이 더 많은 가운데 SKC가 3분기 적자 지속 전망 속에 4% 이상 급락하고 있습니다.
또 일진하이솔루스는 올해 실적 부진 전망에 2% 넘는 약세로 거래되고 있습니다.
반면 풍산이 전방 산업인 반도체 턴어라운드와 방산 수출 증가가 기대되는 시점이라는 증권사 평가에 7거래일째 상승하고 있습니다.
이 시각 현재 중국 증시는 하락하고 있고 일본 증시 또한 내리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삼성증권이었습니다.
MBC 뉴스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전화 02-784-4000 ▷ 이메일 mbcjebo@mbc.co.kr ▷ 카카오톡 @mbc제보
김민재/삼성증권
기사 원문 - https://imnews.imbc.com/replay/2023/nw1200/article/6533768_36170.html
[저작권자(c) MBC (https://imnews.imbc.com)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Copyright © MBC&iMBC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학습 포함)금지
- 확전 우려 고조‥"사망자 60% 어린이·여성"
- "가자지구 점령 큰 실수 될 것" 이스라엘 진격에 바이든 급제동
- "당이 주도적 역할"‥신임 사무총장 이만희
- '위증교사' 추가 기소‥'대북송금'은 계속 수사
- '유류세 인하·경유 보조금' 연말까지 연장
- "황당하네 김기현 쫓겨나겠네ㅜㅜ" 與 최고위원 SNS 대화 포착
- '행사 뛰려고' 사설구급차 불법 탑승‥5년 만에 고개 숙인 김태우
- 수원서 10대 여학생 세 명 잇따라 폭행한 16살 남학생 구속 송치
- [와글와글] 이번엔 기차에서 '등받이 갈등'‥남녀 승객 거친 말싸움
- 통일부, '북·러 무기 거래' 정황에 "실체 드러나‥러시아 책임 다해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