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구석 인디 게임쇼 2023' 비익스 어워드 시상식 진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네오위즈는 네오위즈 판교타워에서 국내 인디 게임 페스티벌 방구석 인디 게임쇼 2023(이하 비익스 2023)의 시상식인 비익스 어워드를 지난 13일 개최했다.
비익스 어워드는 전문 심사위원 평가를 통해 출시작 부문, 출시 예정작 부문을 비롯해 특별상 7개 부문에서 11개의 게임이 선정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비익스 어워드는 전문 심사위원 평가를 통해 출시작 부문, 출시 예정작 부문을 비롯해 특별상 7개 부문에서 11개의 게임이 선정했다. 수상작들에는 상금과 마케팅 등 총 1억원 상당의 지원이 이뤄진다.
먼저, 서울경제진흥원이 시상하는 출시작 부문에는 팀 테트라포드의 '스테퍼 케이스: 초능력 추리 어드벤처', 올라프게임즈의 '엑스 인베이더'가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또, 경기콘텐츠진흥원이 시상하는 출시 예정작 부문에서는 별의별의 'PIO'와 혼스피릿의 '큐브 오브 라이프: 레저렉션'이 수상했다.
이와 함께 메가존클라우드 특별상에는 폴리모프의 '이프선셋(IfSunSets)', 메가존클라우드 우수상에 뉴코어 게임즈 '데블위딘: 삿갓'이 이름을 올렸으며 유니티XCFK 뉴 플랫폼상은 에그타르트 주식회사의 '메탈슈츠', 유니티 그로우 특별상은 코지캣의 '컬러타운'이 받았다.
이 외에도 하이브 플랫폼 특별상 부문에 디폴리의 '서바이벌 투게더'와 위플랜비의 '던전은 우리집', 스토브인디 특별상 부문 트라이펄게임즈의 'V.E.D.A(베다)'가 수상의 기쁨을 누렸다.
최종배 jovia@fomos.co.kr
[게임&게이머, 문화를 전합니다. 포모스게임│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포모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