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빛소프트, KMF 2023서 메타버스 소방훈련 현장 시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빛소프트는 코리아 메타버스 페스티벌 2023(이하 KMF 2023) 행사에서 확장현실(XR) 장비인 홀로렌즈2 및 메타 퀘스트 프로를 활용한 메타버스 소방훈련의 현장 시연을 진행한다.
메타버스 소방훈련이란 현실처럼 가상으로 구현된 훈련 상황에서 가이드에 따라 실습하는 것을 말한다.
한빛소프트는 정부가 올해까지 추진하는 XR 플래그십 프로젝트의 소방 분야에 산학 컨소시엄으로 참여해 메타버스 소방훈련 플랫폼을 개발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KMF 2023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한국정보통신산업진흥원, 한국메타버스산업협회가 주관하는 행사로, 16일부터 18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다.
행사 내 시연은 음성·모션인식 기술을 이용한 대피 안내 훈련, 화재대응 훈련 시뮬레이션을 통한 대피 훈련, 화재상황 체험 및 소화설비 가상 체험 등 12종의 콘텐츠다.
메타버스 소방훈련이란 현실처럼 가상으로 구현된 훈련 상황에서 가이드에 따라 실습하는 것을 말한다. 한빛소프트는 정부가 올해까지 추진하는 XR 플래그십 프로젝트의 소방 분야에 산학 컨소시엄으로 참여해 메타버스 소방훈련 플랫폼을 개발했다. 손 추적, 시선 추적, UI 컨트롤, 공간 인식 등의 기술을 통해 훈련자들에게 몰입감 높은 훈련 경험을 제공한다.
최종배 jovia@fomos.co.kr
[게임&게이머, 문화를 전합니다. 포모스게임│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포모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