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버스에 돌아온 ‘도토리’? SKT, 이프랜드에 ‘스톤’ 도입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에스케이텔레콤(SKT)이 메타버스 서비스 '이프랜드(ifland)'에 유료 재화 '스톤'을 도입하고 신규 프리미엄 콘텐츠를 추가하는 등 메타버스 생태계 활성화에 나섰다.
에스케이텔레콤은 이프랜드 서비스를 활성화하고, 본격적인 이프랜드 수익 구조 정립을 위해 경제 시스템을 도입한다고 16일 밝혔다.
스톤이 도입되면 이프랜드에서 활동하는 인플루언서와 메타버스 콘텐츠를 제작하는 크리에이터들이 이용자들의 후원을 받거나 콘텐츠 판매로 수익을 창출할 수 있게 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에스케이텔레콤(SKT)이 메타버스 서비스 ‘이프랜드(ifland)’에 유료 재화 ‘스톤’을 도입하고 신규 프리미엄 콘텐츠를 추가하는 등 메타버스 생태계 활성화에 나섰다.
에스케이텔레콤은 이프랜드 서비스를 활성화하고, 본격적인 이프랜드 수익 구조 정립을 위해 경제 시스템을 도입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를 위해 재화를 유료와 무료로 구분하고, 유료 재화 ‘스톤(Stone)’이 도입된다. 스톤은 앱스토어에서 인앱결제로 구매할 수 있다. 무료 재화 ‘포인트’는 기존과 동일하게 이프랜드 출석, 미션 수행, 이벤트 참여 등으로도 획득할 수 있다. 스톤이 도입되면 이프랜드에서 활동하는 인플루언서와 메타버스 콘텐츠를 제작하는 크리에이터들이 이용자들의 후원을 받거나 콘텐츠 판매로 수익을 창출할 수 있게 된다.
이프랜드 속 이용자 개인공간인 ‘이프홈’을 위한 캠핑·파티, 우주, 최신 유행 홈스타일링 등 4가지 맞춤형 아이템도 새롭게 선보인다. 또한 유명 아이돌의 안무, 이프랜드나 다른 에스엔에스(SNS)에 공유할 수 있는 챌린지 및 밈(Meme) 등 다양한 모션 아이템들을 이프랜드에서 이용할 수 있게 됐다. 또한 여러 카메라와 센서를 이용해 물체를 3차원으로 촬영∙저장하는 기술인 ‘볼류메트릭’으로 자신이 좋아하는 케이(K)팝 스타를 이프랜드에서 만날 수 있다.
아울러 에스케이텔레콤은 이프랜드와 엔에프티(NFT) 마켓플레이스인 ‘탑포트(TopPort)’ 연동을 통해 이프랜드에 엔에프티(NFT) 아이템들을 대거 도입하기도 했다. 특히 이번 엔에프티(NFT) 아이템에는 서울 성북동 간송미술관이 보유하고 있는 국보 청자 모자원숭이형연적과 국보 백자청화철채동채초충난국문병, 간송미술관의 대표 작품인 석호 한 쌍 등이 포함됐다.
이프랜드가 자체 기획한 엔에프티를 구매하면 이프랜드에서 사용 가능한 무료 포인트를 받을 수 있다. 또한 간송미술관, 앤스타일 등 제휴 크리에이터의 엔에프티 구매 시 간송미술관 엔에프티 멤버십 등 다양한 기념품이 지급된다.
박지영 기자 jyp@hani.co.kr
Copyright © 한겨레신문사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 넘치는 주검, 아이스크림 트럭에…병원 단전 ‘수천명 사망’ 우려
- 검찰, 이재명 ‘위증교사’ 혐의 기소…‘백현동 기소’ 나흘 만에
- “SPC 기계에 빨려간 죽음…내 딸 선빈이 마지막이길 바랐는데”
- 환기구에 떨어진 휴대폰 주우려다 지하 5층 깊이 추락해 숨져
- 국힘 조수진 카톡 창에 “김기현 대표 쫓겨나겠네ㅜㅜ”
- 가자지구 땅속 480㎞ ‘거미줄 터널’…지상전 시나리오는
- 미 “이스라엘 가자지구 점령하면 큰 실수…하마스는 제거해야”
- “대구포 아니! 부산 엑스포!” K할매 현란한 랩에 총리도 감동
- 하마스에게서 북한의 기습공격이 보인다? [정욱식 칼럼]
- 교사 출신 국힘 부산시의원, 미성년자 불법 촬영 덜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