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전자 행정지도 자체 제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 광주시는 최신 항공사진을 기반으로 관내 행정 경계, 주요 도로 노선명 등 정보를 알려주는 '전자 행정지도'를 자체 제작해 시 홈페이지를 통해 서비스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시에서 제작해 배포하는 전자 행정지도는 변동 정보의 즉각적인 반영은 물론 배경 지도를 최신의 항공사진이나 일반지도 형태로 다양화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광주시 전자 행정지도는 광주시 홈페이지에서 시 전역 행정지도와 16개 읍면동별로 구분된 형태로 서비스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경기 광주시는 최신 항공사진을 기반으로 관내 행정 경계, 주요 도로 노선명 등 정보를 알려주는 ‘전자 행정지도’를 자체 제작해 시 홈페이지를 통해 서비스한다고 16일 밝혔다.
기존 종이 형태 행정지도는 지도에 표기된 행정구역, 지명, 도로 노선 등이 변경되면 2년을 주기로 추진하던 행정지도 제작 사업 전까지는 변동 사항을 반영하기 불가능했다.
이번 시에서 제작해 배포하는 전자 행정지도는 변동 정보의 즉각적인 반영은 물론 배경 지도를 최신의 항공사진이나 일반지도 형태로 다양화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또한 자체 제작에 따른 예산 절감 효과를 거둘 수 있다고 시는 설명했다.
광주시 전자 행정지도는 광주시 홈페이지에서 시 전역 행정지도와 16개 읍면동별로 구분된 형태로 서비스하고 있다. 행정지도 열람은 물론 시민들이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파일형태로도 제공한다.
광주시 관계자는 “공간정보 분야에 선도적 역할을 주도하고 있는 광주시의 행정 능력을 시민을 대상으로 더욱 확대해 나갈 수 있도록 공간정보와 행정정보를 접목한 공공서비스 분야를 발굴해 신뢰받는 행정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광주=손대선 기자 sds1105@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누가 미스 유니버스 지명했나?”…72년간 지명한 적 없는데 참가 소식에 발칵 뒤집힌 '이 나라'
- '간통 행위'…호날두, 이란 여성 덥썩 껴안다 태형 99대 맞을 위기
- 국민 절반 이상 '현역 금배지 물갈이' 원했다…'정치권 강한 불신 나타나'
- '소고기 실컷 먹자'…우유·아이스크림보다 싸질 수도 …소고기 가격 60% 이상 폭락 왜?
- 박수홍 아내, 故김용호에 '내가 그곳 갔을 때 사과해 주길'
- 신호 걸릴 때마다 '후루룩'…'컵라면' 먹은 버스기사에 '위험' vs '안쓰러워'
- 박수홍 '이제 정말 고아됐다'…'낙태·콘돔 처리' 등 부모 거짓 주장에 '참담하다' 심경 고백
- 전여옥 '이재명·이준석 정치혐오 부르는 2인…둘은 한편'
- '표예림 발인' 후 분노한 카라큘라…'제 모든 것 걸고 지구 끝까지 쫓아가 책임 묻겠다'
- '아이 병원비 급하다' 거짓말로 10억 챙긴 30대女의 최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