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유일 TSMC VCA 에이직랜드, 상장 앞두고 CI 변경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세계 1위 반도체 파운드리 업체 TSMC의 최상위 협력사 에이직랜드가 코스닥 상장을 앞두고 새로운 CI(기업 이미지)를 공개했다.
에이직랜드는 16일 새 CI를 발표하고 "11월 예정된 코스닥 상장을 기점으로 글로벌 사업 추진 및 지적재산권(IP) 비즈니스 확장 등 사업 영역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국내 반도체 디자인하우스 업체인 에이직랜드는 TSMC의 최상위 협력사인 '가치사슬협력자(VCA)'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국 대표하는 다양한 색상 담아
"상장 이후 미국·유럽 본격 진출"
세계 1위 반도체 파운드리 업체 TSMC의 최상위 협력사 에이직랜드가 코스닥 상장을 앞두고 새로운 CI(기업 이미지)를 공개했다.
에이직랜드는 16일 새 CI를 발표하고 “11월 예정된 코스닥 상장을 기점으로 글로벌 사업 추진 및 지적재산권(IP) 비즈니스 확장 등 사업 영역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새로운 CI는 ‘글로벌’과 ‘웨이퍼’를 상징하는 원형 이미지 속 한국을 대표하는 색상을 담았다. 그 안에 에이직랜드의 영문명인 ‘ASICLAND’의 각 철자를 이미지로 구현해 협력을 통한 시너지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국내 반도체 디자인하우스 업체인 에이직랜드는 TSMC의 최상위 협력사인 ‘가치사슬협력자(VCA)’다. 영국 소재 글로벌 반도체 IP 회사 ARM의 파트너사(ADP)이기도 하다. TSMC·ARM과의 협력을 바탕으로 설계부터 생산까지의 ‘턴키’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인공지능(AI), 자율주행, 사물인터넷(IoT), 5G 반도체 관련 주문형반도체(ASIC)에 강점을 가지고 있다. 에이직랜드는 이번 상장을 통해 미국과 유럽 시장에 본격 진출할 계획이다.
이덕연 기자 gravity@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누가 미스 유니버스 지명했나?”…72년간 지명한 적 없는데 참가 소식에 발칵 뒤집힌 '이 나라'
- '간통 행위'…호날두, 이란 여성 덥썩 껴안다 태형 99대 맞을 위기
- 국민 절반 이상 '현역 금배지 물갈이' 원했다…'정치권 강한 불신 나타나'
- '소고기 실컷 먹자'…우유·아이스크림보다 싸질 수도 …소고기 가격 60% 이상 폭락 왜?
- 박수홍 아내, 故김용호에 '내가 그곳 갔을 때 사과해 주길'
- 신호 걸릴 때마다 '후루룩'…'컵라면' 먹은 버스기사에 '위험' vs '안쓰러워'
- 박수홍 '이제 정말 고아됐다'…'낙태·콘돔 처리' 등 부모 거짓 주장에 '참담하다' 심경 고백
- 전여옥 '이재명·이준석 정치혐오 부르는 2인…둘은 한편'
- '표예림 발인' 후 분노한 카라큘라…'제 모든 것 걸고 지구 끝까지 쫓아가 책임 묻겠다'
- '아이 병원비 급하다' 거짓말로 10억 챙긴 30대女의 최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