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영화제 개회사하는 이원재 주 키르기스스탄 대사 [포토]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주 키르기스스탄 대한민국대사관(대사 이원재)이 주최하는 '2023 키르기스스탄 한국영화제' 개막식이 13일 오후 5시(현지시간) 키르기스스탄 제2의 도시 오시에 위치한 키노박스 세메테이 극장에서 열렸다.
행사를 주관한 국내 영화장비 전문회사 유유코리아(대표 김현수)는 2017년 오시에 한국형 멀티플렉스 '키노박스 세메테이 극장'을 개관해 현재까지 다양한 영화와 한류를 전파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더팩트ㅣ이효균 기자] 주 키르기스스탄 대한민국대사관(대사 이원재)이 주최하는 ‘2023 키르기스스탄 한국영화제’ 개막식이 13일 오후 5시(현지시간) 키르기스스탄 제2의 도시 오시에 위치한 키노박스 세메테이 극장에서 열렸다.
이날 개막식은 이원재 대사를 비롯해 악졸토이 키르기스스탄 영화공사대표, 누르벡 오시 문화담당부시장과 오시 시민 300여명이 참석했다. 또 2,000여장의 초대권이 몇 시간만에 마감되는 등 한국 영화에 대한 시민들의 기대감이 뜨거웠다.
행사를 주관한 국내 영화장비 전문회사 유유코리아(대표 김현수)는 2017년 오시에 한국형 멀티플렉스 ‘키노박스 세메테이 극장’을 개관해 현재까지 다양한 영화와 한류를 전파하고 있다.
15일까지 3일간 열린 이번 행사에서는 ‘삼진그룹 영어토익반’ ‘미션 파서블’ ‘퍼펙트 맨’ 등 세편의 한국영화가 더빙 및 번역되어 무료 상영됐다.
<사진제공=유유코리아>
anypic@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독] 산업·중기부 산하 公기관 70%, '제2의 전주환' 안 막는다
- 글로벌 IB, 카카오·호텔신라 등에 '불법 공매도'…개미 '충격'
- '100년 만에 복원된 광화문 월대' [TF사진관]
- [2023 TMA] 제로베이스원 진짜 천재다 '얼굴천재' (영상)
- [2023 국감] 서울시 국감 돌입…쟁점은 기후동행카드·안전
- 기아, '가성비+인프라' 전기차 대중화 전략…'충전 시간' 문제는요?
- 배우 전향한 로운, '이연불'→'혼례대첩'으로 열일 행보[TF초점]
- 'KT&G 전무후무 장기집권' 백복인 사장, 4연임 도전할까
- '당무 복귀 임박' 이재명, 당내 통합 숙제 풀까?
- LG트윈스, 29년 만에 KBO 정규시즌 우승…환한 트로피 '번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