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ENG·DL이앤씨 컨소시엄, ‘힐스테이트 e편한세상 문정’ 분양 예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현대엔지니어링과 DL이앤씨 컨소시엄은 내달 서울시 송파구 문정동에서 주택재건축 정비사업을 통해 '힐스테이트 e편한세상 문정'을 분양할 예정이라고 16일 밝혔다.
힐스테이트 e편한세상 문정은 현대엔지니어링과 DL이앤씨가 송파구 문정동에 첫 번째로 공급하는 브랜드 단지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 단지는 지하 2층~지상 18층, 14개 동 총 1265가구 규모로 이 중 전용면적 49~74㎡ 299가구가 일반 분양으로 공급된다. 전용면적별 물량은 ▲49㎡A 72가구 ▲49㎡B 112가구 ▲59㎡A 21가구 ▲59㎡B 43가구 ▲74㎡A 6가구 ▲74㎡C 6가구 ▲74㎡D 19가구 ▲74㎡E 17가구 ▲74㎡F 3가구 등이다.
문정동 일대는 정비사업이 활발하게 추진 중이다. 송파구청과 업계에 따르면 주택재건축 정비사업이 진행 중인 가락1차현대아파트(942가구)와 리모델링 사업이 예정된 문정건영(626가구), 지난 1월 정밀안전진단을 통과한 올림픽훼밀리타운(4494가구) 등 주거타운이 조성될 예정이다.
이곳에 가장 먼저 들어서는 힐스테이트 e편한세상 문정은 잠실권역의 다양한 인프라를 공유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단지 내 어린이집을 비롯해 다수의 초·중·고교와 일자리가 모여있는 문정도시개발 사업지구도 인근에 위치한다. 송파둘레길, 장지근린공원 등 자연시설도 있다.
여기에 출입구의 대형 문주, 커튼월 룩 외관 디자인(일부) 등 특화 디자인을 적용했다. 남향 위주 단지 배치로 채광을 높였고 덕트 세척이 가능한 환기 시스템 및 태양광 발전 시스템, 빗물 재활용 시스템, 전력회생형 엘리베이터 등 관리비 절감을 첨단 시스템이 적용된다.
내부 조경으로는 수경시설과 티타임을 즐길 수 있는 ‘워터 카페테리아’, 제주의 풍경을 가져온 ‘웰컴 가든’, 테마 놀이시설과 수경시설이 어우러진 ‘아쿠아 놀이터’ 등이 조성된다. 곳곳에 온도 및 미세먼지 저감을 위한 ‘미스트 폴’을 설치하고 입주민에게 고농도 미세먼지 발생 여부를 알리는 ‘미세먼지 신호등’도 마련한다.
힐스테이트 e편한세상 문정은 현대엔지니어링과 DL이앤씨가 송파구 문정동에 첫 번째로 공급하는 브랜드 단지다. 힐스테이트 브랜드는 지난해 대한민국 브랜드스타 공동주택부문 1위, 닥터아파트 3년 연속(2019~2021년) 아파트 브랜드파워 1위 등 수상기록을 보유하고 있다. e편한세상은 올해 국가고객만족지수(NCSI) 조사에서 2위에 올랐으며 국가브랜드대상 6년 연속 수상 등을 달성했다.
두가온 동아닷컴 기자 gggah@donga.com
Copyright © 동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기현 대표 쫓겨나겠네”…조수진-여연 부원장 카톡 포착
- 박수홍 아내, 김용호 사망하자 “내가 가면 사과해 주길”
- 바이든 “이스라엘이 가자지구 점령한다면 큰 실수될 것”
- 환풍구 열고 핸드폰 주우려다 50미터 지하로 추락한 40대
- 검찰, 이재명 ‘위증교사 혐의’ 추가 기소
- 모녀 추정 여성 2명, 아파트서 숨진 채 발견…유서에는 “생활고”
- 행사장 가는데 사설 구급차 탄 김태우 “변명의 여지 없어”
- 국민의힘 신임 사무총장에 이만희·지명직 최고위원 김예지
- “전자발찌 늘려줘”…난동 피우고 무단외출한 성폭행범의 최후
- “처분 과해”…담임·교육청에 수천만원 민사 제기한 학폭 가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