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잘 때도 돈 기운 가득"...하나은행 '머니드림' 캠페인 '유튜브 웍스 어워즈' 수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하나은행의 하나원큐 '머니드림' 캠페인이 금융권 최초로 국제 광고제인 '2023 유튜브 웍스 어워즈'에서 'Best Social Acts' 부문을 수상했다.
그 중 하나은행이 금융권 최초로 '머니드림' 캠페인을 통해 △지속가능한 발전 △기업의 사회적 책임 △환경문제 등 넓은 범위의 사회적 가치를 높였다고 평가 받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하나은행의 하나원큐 '머니드림' 캠페인이 금융권 최초로 국제 광고제인 '2023 유튜브 웍스 어워즈'에서 'Best Social Acts' 부문을 수상했다.
16일 금융권에 따르면 '유튜브 웍스 어워즈 코리아'는 유튜브가 주관하고, 마케팅 리서치 기업 칸타(Kantar)와 글로벌 파트너십으로 진행되는 연간 글로벌 디지털 영상 광고제다. 20여개 국가에서 진행되며 가장 창의적이고 혁신적으로 퍼포먼스 마케팅 업계 트렌드를 선도하는 유튜브 캠페인을 선정한다.
올해로 다섯 번째를 맞는 이번 광고제에서는 공정하고 객관적인 심사 과정을 통해 총 42개의 파이널리스트 및 10개 어워드 부문에 대한 수상작을 선정했다. 그 중 하나은행이 금융권 최초로 '머니드림' 캠페인을 통해 △지속가능한 발전 △기업의 사회적 책임 △환경문제 등 넓은 범위의 사회적 가치를 높였다고 평가 받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특히, 심사위원은 "버려지는 지폐를 재활용한다는 캠페인 스토리가 하나은행과의 relevancy(적합성)를 높여주고, 신선한 아이디어를 통해 사람들의 인식 변화를 가져왔다고 생각한다"고 선정 이유를 밝혔다.
하나은행은 연간 하나원큐 '머니드림' 캠페인을 통해 폐지폐를 활용한 충전재와 포장재 등 업사이클링 굿즈를 제작하고,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화제성을 높여 퍼포먼스 마케팅을 진행하며 정성적·정량적 성과를 거뒀다. 하나은행 관계자는 "올해에 이어 2024년에도 손님들께 행운이 깃든 돈의 기운을 전하고, 사회에 선한 영향력을 전파하고자 의미 있는 굿즈를 준비해 '머니드림' 후속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하나은행은 지금까지 국내 은행 최초 칸 라이언즈 2개 부문 본선 진출,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부문 최우수상 수상, 세계 3대 광고제(One Show, D&AD, ADC 광고제) 쇼트리스트 총 26개 부문 입선, '뉴욕 페스티벌' 파이널리스트 6개 부문 수상 등 국내외 전반에서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하나은행 #유튜브 #캠페인 #광고제 #머니드림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최현욱, 장난감 자랑하다 전라노출…사진 빛삭
- 남편상 사강, 4년만 안방 복귀…고현정 동생
- "눈 떴는데 침대에 피가 흥건"..토니안, 정신과 증상 8가지 나타났다 고백 [헬스톡]
- 이재명 유죄에 비명계 뜬다…민주 균열 가속화
- '8번 이혼' 유퉁 "13세 딸 살해·성폭행 협박에 혀 굳어"
- "치마 야하다고"…엄지인, 얼마나 짧기에 MC 짤렸나
- 영주서 50대 경찰관 야산서 숨진채 발견…경찰 수사 착수
- "조카 소설, 타락의 극치" 한강의 목사 삼촌, 공개 편지
- "엄마하고 삼촌이랑 같이 침대에서 잤어" 위장이혼 요구한 아내, 알고보니...
- "딸이 너무 예뻐서 의심"…아내 불륜 확신한 남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