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신공영, '검단 한신더휴 어반파크' 청약 흥행 성공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24~27일 4일간 정당계약
[서울=뉴시스] 고가혜 기자 = 한신공영이 신혼부부를 위해 공급한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 '검단 한신더휴 어반파크'가 특별공급 청약 흥행에 성공했다.
16일 한국부동산원 청약홈에 따르면 검단 한신더휴 어반파크는 지난 11일 청약접수에서 268가구 모집에 560건의 신청이 몰리며 평균 2.09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특히 84㎡C 타입은 23가구 모집에 77건의 청약신청이 접수돼 3.35대 1로 최고 경쟁률을 나타냈다.
한신공영은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이 가진 차별화된 장점과 함께 검단신도시가 가진 입지적 가치가 주택 수요자에게 높은 평가를 받은 것이 청약 흥행으로 이어졌다고 보고 있다.
특히 일반공급이 아닌 혼인요건과 소득요건을 충족해야 청약신청이 가능한 까다로운 신혼부부 특별공급이라는 점을 감안하면 청약 접수가 많이 들어온 편이라는 분석이다.
검단 한신더휴 어반파크의 정당계약은 오는 24~27일까지 4일간 진행된다. 신혼부부를 대상으로 한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이라는 특성상 실수요가 대부분인 만큼 실제 계약도 빠르게 완료될 전망이다.
주변 시세 대비 저렴하게 공급되며, 임대의무기간(최대 10년) 동안 안정적인 임대조건이 보장된다. 임대료 상승률이 관련법에 따라 5%(2년 단위)로 제한된다는 점도 신혼부부의 높은 호응을 얻었다.
주택 수에 포함되지 않아, 취득세·보유세 등의 부담이 없으며 준공 완료된 아파트로 2024년 3월 빠른 입주가 가능한 점도 청약 흥행에 큰 영향을 미쳤다.
검단 한신더휴 어반파크는 단지 바로 앞 해든초등학교가 위치한 '초품아' 단지다. 단지 내 어린이집과 '다함께 돌봄센터'가 있어 맞벌이 부부가 안심하고 자녀를 돌볼 수 있는 주거여건이 갖춰져 있다.
단지 내 어린이 문화강좌실과 작은도서관, 독서실을 비롯해 드롭오프존 설치로 편리하고 안전한 통학차량 승하차도 가능하다. 아울러 원당지구 학원가와 인천영어마을, 에더블 국제학교, 아라꿈유치원과 아라초·중·고교도 인접해 있다.
단지는 검단신도시 중심상업지구가 인접한 만큼 병원·은행 등의 이용이 용이하고, 이마트 검단점, 홈플러스 김포풍무점 등 대형마트도 차량으로 10분 내외면 이동할 수 있다.
또 인천1호선 검단연장선 신설역(2025년 예정)이 가까워 인근 환승역인 계양역 이용 시 서울역 및 인천국제공항역 등지로 30분대면 도달할 수 있다. 또 올림픽대로와 직결되는 '원당-태리 광역도로'가 내년 개통을 앞두고 있고, 검단-경명로 간 도로를 비롯해 계양-강화 고속도로·도계-마전 도로 등 각종 도로망 확충사업이 진행 중이다. 검단신도시를 경유하는 수도권 광역급행철도 GTX-D 노선도 추진 중이어서 향후 서울 접근성도 개선될 것으로 보인다.
아울러 단지 앞 아라센트럴파크를 비롯해 아라노을공원·어린이공원 등 다수의 근린공원이 가까워 쾌적한 주거환경이 구현된다. 인근 계양천을 따라 수변공원이 조성돼 있어 여가선용 여건도 양호하다.
단지는 남향 위주의 단지 배치를 통해 채광과 통풍 효율을 높였고, 대규모 중앙광장 설계로 개방감과 쾌적성을 극대화했다. 생활공간 내부는 타입별로 드레스룸·팬트리·알파룸 등 수납특화 평면을 적용했으며, 다양한 인테리어 요소를 통한 고급스러운 실내 분위기를 연출했다.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임에도 한신공영만의 커뮤니티센터인 '클럽더휴'를 갖춰 눈길을 끈다. 클럽더휴는 입주민들의 건강한 여가생활을 위한 고급 커뮤니티시설로 스크린골프·실내골프클럽·피트니스·GX룸 등 '스포츠 존'과, 독서실·어린이 문화강좌실·작은도서관·맘스라운지 등 '에듀&키즈 존'이 마련됐다. 게스트하우스·시니어클럽·키즈클럽 등 남녀노소 모두 이용할 수 있는 커뮤니티 공간도 주목할 만하다.
한편 '검단 한신더휴 어반파크'는 인천 서구 당하동 일원에 위치하며, 지하 2층~지상 최고 29층 8개동, 전용 74~84㎡ 총 910가구 규모다. 이번 공급 물량은 총 910가구 중 전용 74~84㎡ 268가구다.
☞공감언론 뉴시스 gahye_k@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효리, 스타킹만 신고 과감한 팬츠리스 룩
- 박수홍 아내 김다예 "제왕절개 출산 후 고열로 응급실行"
- "성매매 중독 남편, 불륜 들키자 칼부림 협박…생활비도 끊어"
- "옥경이 치매 멈춰"…태진아, 5년 간병 끝 희소식
- '8번 이혼' 유퉁 "13세 딸 살해·성폭행 협박에 혀 굳어"
- 김정민 "月 보험료만 600만원…형편 빠듯"
- 19년 만에 링 오른 타이슨, 31세 연하 복서에게 판정패
- 흉기 찔려 숨진 채 발견된 40대 주부…잔혹한 범인 정체는
- 홍진호, 기흉수술 후 아빠 됐다…"콩콩이도 잘 나와"
- 곽튜브, 이나은 논란 마음고생 심했나 "핼쑥해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