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캐릭터 춘식이, 아티스트 협업 첫 파트너는 '아이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카카오는 카카오프렌즈 인기 캐릭터 춘식이와 아티스트 협업 프로젝트를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카카오는 지난 13일 아이브 컴백에 맞춰 카카오프렌즈 공식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에서 신곡 배디(Baddie) 콘셉트를 춘식이 캐릭터로 재해석한 '배춘(배디 춘식)'을 공개했다.
카카오프렌즈 팬들의 눈길을 사로잡으면서 아이브 팬들에게도 색다른 재미를 선사했다는 평가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아티스트와 협업…"카카오프렌즈∙아티스트 팬에게 새로운 콘텐츠 경험 선사"
[아이뉴스24 정유림 기자] 카카오는 카카오프렌즈 인기 캐릭터 춘식이와 아티스트 협업 프로젝트를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첫 협업 파트너는 아이돌 아이브(IVE)다.
카카오는 지난 13일 아이브 컴백에 맞춰 카카오프렌즈 공식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에서 신곡 배디(Baddie) 콘셉트를 춘식이 캐릭터로 재해석한 '배춘(배디 춘식)'을 공개했다.
이날 최초 공개한 배춘의 숏폼 영상 시리즈는 공개 이틀 만에 총 조회수 115만 뷰를 기록하며 온라인상에서 화제를 모았다. 춘식이가 각 멤버별 스타일링을 하고 배춘으로 변신하는 내용으로, 곡 콘셉트에 맞춰 매력을 뽐냈다. 카카오프렌즈 팬들의 눈길을 사로잡으면서 아이브 팬들에게도 색다른 재미를 선사했다는 평가다.
카카오는 '배춘'의 다채로운 모습을 오프라인에서도 공개한다. 이달 열리는 아이브의 럭키드로우 행사에서 특별 협업 상품을 제공한다. 추후 배춘 아트웍을 활용한 스티커팩 등 팬들을 위한 특별한 굿즈도 선보일 예정이다.
카카오는 이번 '춘식X아티스트 컬래버 프로젝트'를 통해 가수, 배우, 인플루언서 등 다양한 분야 아티스트와 긴밀히 협업한다. 이를 통해 팬들이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시너지 콘텐츠를 만들어낸다는 목표다.
최선 카카오 IP브랜드팀장은 "카카오프렌즈 팬과 아티스트 팬들에게 새로운 콘텐츠 소비 경험을 전하겠다"고 전했다.
/정유림 기자(2yclever@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네이버-카카오, 3분기 실적 전망 '희비' 교차...AI 사업 전망은 '화창'
- 'SM 시세 조종 의혹' 카카오 총괄대표 등 임직원 구속영장
- 'SM 주가조작 의혹' 카카오 경영진 구속영장
- 카카오·카카오엔터 경영진에 구속영장…변호인단 "SM 시세 조종 사실 아냐"
- 소환 면한 카카오, 임원진 나란히 출석 네이버…종감까지 '긴장'
- [지스타 2024] 그라비티, 출품작·부스 프로그램으로 관람객 '호평'
- [포토]이재명 규탄 집회하는 신자유연대·자유민주국민운동 회원
- 온라인서 "아이 키워주실 분" 모집해 친자식 떠넘긴 30대 남성
- 한동훈, 민주 의원들 서초동 집결에 "뻔뻔함 도 넘어"
- [포토]이재명 무죄 판결 촉구하는 민주시민 국민항쟁 추진연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