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 ‘농식품·ESG 이노베이션데이’ 참가업체 모집… “기업 1:1 연계 지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는 16일 농식품·ESG(환경·사회·지배구조) 분야 스타트업을 위한 개방형혁신(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인 '2023 에그리ESG 이노베이션데이(Agri-ESG Innovation Day)' 참가업체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황윤경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 센터장은 "성공적으로 마무리된 작년에 이어 두 번째로 개최되는 이번 행사에 작년보다 많은 기업이 참여하는 만큼 우수한 스타트업 발굴에 대한 기대가 크다"며 "보다 많은 국내 우수 농식품 및 ESG 분야 스타트업들이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농식품·ESG 분야 우수 스타트업 발굴
CJ제일제당·농협·하이트진로 등 참여
각 기업별 모집 업체 분야 상이
내달 5일까지 공식 홈페이지 참가접수
에그리ESG 이노베이션데이는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와 한국농업기술진흥원이 공동 주최·주관하는 프로그램으로 작년에 이어 올해 두 번째로 개최된다. CJ제일제당과 농협, 하이트진로, 교원그룹, 현대코퍼레이션홀딩스 등 5개 기업도 참여한다. 작년보다 기업 참여가 2곳 늘었다.
CJ제일제당은 헬스&웰니스, 지속가능성, 푸드테크, K-푸드 등 4가지 분야 스타트업 발굴에 나선다. 농협은 애그테크와 푸드테크, 플랫폼, 친환경 등 분야에 대한 스타트업을 모집한다. 하이트진로는 푸드테크와 애그테크 등 2가지 분야에 중점을 두고 있다. 교원그룹(유통·물류, 헬스케어, ESG)과 현대코퍼레이션홀딩스(로보틱스 및 자동화, 친환경, 푸드테크)는 각각 3가지 분야 스타트업을 발굴한다는 계획이다.
에그리ESG 이노베이션데이는 기업 수요에 맞춰 스타트업을 모집한다. 스타트업이 제출한 제안서 등을 검토해 기업과 1:1 연계 미팅 기회를 제공하고 비공개 IR 등을 지원한다. 내달 30일 진행 예정인 1:1 미팅 이후 각 기업이 선정한 최종 후속 협력업체들은 기술검증(PoC) 지원과 투자 검토 등의 기회와 혜택이 주어진다. 비공개 IR은 선정된 업체들에게 투자사 검토 기회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으로 오는 12월 8일 개최 예정이다. BNK벤처투자와 CKD창업투자, NH벤처투자, 농업정책보험금융원, 비하이인베스트먼트, 이크럭스벤처파트너스, 포스코기술투자, 프롤로그벤처스 등 다양한 투자업체가 참여할 예정이라고 한다.
황윤경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 센터장은 “성공적으로 마무리된 작년에 이어 두 번째로 개최되는 이번 행사에 작년보다 많은 기업이 참여하는 만큼 우수한 스타트업 발굴에 대한 기대가 크다”며 “보다 많은 국내 우수 농식품 및 ESG 분야 스타트업들이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에 따르면 이번 프로그램은 각 기업 모집 분야에 대한 중복지원이 가능하다. 참가접수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이뤄진다.
동아닷컴 김민범 기자 mbkim@donga.com
Copyright © 동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딸 갖고 싶어서” 신생아 5명 인터넷서 매수한 뒤 유기한 부부
- “중국어로 말하라” 팬들 요구에 홍콩 가수가 한 말
- 술 취해 오토바이 몰다가 스쿨존서 사고 낸 남성…집행유예
- “불편해도 참아”…고속버스 좌석 확 뒤로 젖힌 민폐女
- 태안 파도리 해수욕장 인근서 해루질하던 20대 남성 실종
- 이스라엘서 자국민 대피시키는데 ‘27만 원’ 받은 日정부 “적절했다”
- 송중기, ‘♥케이티’와 여동생 결혼식 참석…‘꿀 뚝뚝’ 사랑꾼
- 안철수 “이준석 제명 해야”…이준석 “묵언수행 저주 풀어달라”
- 김동성 “건설노동·배달 일하며 산다…다 내려놓고 제2의 인생”
- “김기현 대표 쫓겨나겠네”…조수진-여연 부원장 카톡 포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