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날씨] 전국 대부분 맑음…동해안은 ‘비’ 조심하세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국 대부분 지역은 청명한 맑은 날씨를 보이는 가운데 강원영동과 경북북부동해안에는 비 소식이 있다.
다만 동해북부해상의 지상 고기압이 강화돼 강원영동과 경북북부동해안에는 동풍이 불어오면서 태백산맥의 지형효과가 더해져 비가 내릴 전망이다.
강원영동에는 아침부터 비가 시작되어 오후까지 비가 이어지겠고요.
예상 강수량은 강원영동은 5~10mm 경북북부동해안에는 5mm 내외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전국 대부분 지역은 청명한 맑은 날씨를 보이는 가운데 강원영동과 경북북부동해안에는 비 소식이 있다.
16일 기상청에 따르면 이날 아침 기온은 서울 9도, 대전 11도, 부산 15도로 5도~17도로 출발했다. 낮 기온은 서울과 대전 19도, 부산 23도이며 18도~23도 분포로 어제보다 1~2도 정도 낮다. 낮과 밤의 기온 차가 10~15도로 크니 건강관리에 유의해야 한다.
우리나라를 향해 다가오는 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이 맑은 날씨를 보인다. 다만 동해북부해상의 지상 고기압이 강화돼 강원영동과 경북북부동해안에는 동풍이 불어오면서 태백산맥의 지형효과가 더해져 비가 내릴 전망이다.
강원영동에는 아침부터 비가 시작되어 오후까지 비가 이어지겠고요. 경북북부동해안에는 오늘 오후에 비가 내린다. 예상 강수량은 강원영동은 5~10mm 경북북부동해안에는 5mm 내외다.
서해 중부 먼 바다와 동해 중부 바깥 먼 바다에는 풍랑특보가 발표될 가능성이 있다. 그리고 16일과 17일 동해안에는 동해북부해상에서 남해해오는 너울에 의해 높은 물결이 방파제를 넘는 곳이 있을 수 있다.
전자신문인터넷 박성진 기자 (realjin@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샘 스미스, '건강 문제로 일본 콘서트 취소후 2번째 내한'
- TO1 찬, 솔로 싱글 '아웃트로' 발매…'작사+작곡' 음악 재능 빛났다
- 킹덤, '쿠데타'로 돌아온다…컴백 트랙리스트 공개
- 이승윤, '유니크 무대' 완성…'꿈의 거처' 라이브 퍼포먼스
- 민수X옥상달빛 풋풋 '고백송'…'소소연' OST '좋아한다고' 발매
- 보급형 전기차 새 수요처…가격·성능 잡은 LFP 배터리 부상
- 이사·혼수철 LG·하이마트 '짝퉁 쇼핑몰' 주의보
- 배달의민족, 인공지능이 리뷰 분석해 메뉴 제안한다
- 탑런토탈솔루션 “車디스플레이 대형화 대응…5년 내 매출 1조 달성”
- [KISTI 과학향기]36초 남은 마라톤 '2시간의 벽', 과학이 도와줄 수 있을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