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나우프 석고보드’ 2023건축산업대전 대한건축사협회장상 수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크나우프 석고보드는 지난 10월 11일부터 13일까지 사흘간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열린 대한건축사협회 주최 '2023 한국건축산업대전'에 참가하여 대한건축사협회장을 수상했다.
독일에 본사를 둔 '크나우프 석고보드'는 글로벌 건축자재 기업으로 석고보드, 단열재, 건식벽체 시스템, 바닥재 및 건설장비 등을 제조·유통하고 있으며 전 세계 90여개국에 걸친 영업조직과 250개 이상의 생산 거점을 보유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크나우프 석고보드는 지난 10월 11일부터 13일까지 사흘간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열린 대한건축사협회 주최 ‘2023 한국건축산업대전’에 참가하여 대한건축사협회장을 수상했다.
독일에 본사를 둔 ‘크나우프 석고보드’는 글로벌 건축자재 기업으로 석고보드, 단열재, 건식벽체 시스템, 바닥재 및 건설장비 등을 제조·유통하고 있으며 전 세계 90여개국에 걸친 영업조직과 250개 이상의 생산 거점을 보유하고 있다. 한국에서는 이전 한국유에스지보랄의 석고보드 제조시설과 영업망을 기반으로 2022년 1월부터 ‘크나우프 석고보드’ 사명으로 출발해 국내 건축자재산업을 선도하고 있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2022년도에 비해 규모를 확장해 다양한 석고보드 제품 및 건축자재 라인업을 선보여 방문객들의 호응을 이끌어냈다. 흡음, 친환경, 간편한 시공과 같은 건축트렌드의 변화에 맞춰 아트사운드·크리네오·다노라인과 같은 유공흡음석고보드, 특수한 상황에서도 간편한 건식시공이 가능한 아쿠아락E(고성능 방수방균 석고보드)·하드월(고강도 석고보드)·세이프보드(X선 차폐 석고보드) 및 국내 처음 소개되는 석고기반의 바닥재 제품 기파플로어 등 출시 예정 상품을 포함한 총 8가지 제품을 현장에서 선보였다.
또한 지속적인 신규 건자재 소개에 대한 공로를 인정받아 대한건축사협회에서 시상하는 한국건축산업대상 시상식에서 대한건축사협회장상을 수상했다.
크나우프가 수상한 대한건축사협회장상은 사람과 환경이 상생하는 친환경 건축자재를 제공해 한국 건축자재 시장에 새로운 제품과 시스템을 선보임으로써 건축문화 발전에 공헌하는 산업 기여도를 인정받았다고 대한건축사협회는 밝혔다.
한편 크나우프 석고보드는 건축 환경에서 상생을 추구하는 글로벌 건축자재 선도기업으로써 2050년 탄소중립 달성을 목표로 업계 내에서 순환경제의 선도역할을 위해 리더십 확보를 추진하고 있다.
송광섭 크나우프 석고보드 대표는 “크나우프는 지속가능성 확보를 위해 생산 및 유통과정에서 탄소 배출량이 없는 석고보드 제품 제공을 위한 기술개발 및 투자를 지속하고 있다”며 “생산 및 유통과정을 넘어 순환경제 기반 하에서 제조된 기후 중립적인 석고보드와 ESG경영 가치를 지역사회와 공유하는 것을 목표로 적극적인 활동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온라인뉴스팀
Copyright © 서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구급차가 총알택시? 가수 김태우 싣고 있었다
- 떨어진 휴대전화 때문에… 40대, 5m 높이 환기구 추락사
- “서방님 아기 몇 낳아드릴까요”…사이비 종교단체 ‘폭로’
- “갑자기 오른쪽 눈 안 보여”…발기부전제 복용 30대 실명
- 신혜선 “소주 20병 넘게 마심… 내 별명 신부장”
- 기차서 등받이 젖히자 ‘욕설소동’…“그냥 앉아라” vs “불편하다”
- 회사 종이컵 속 액체 마신 여직원, 110일째 의식불명…수사 결과는?
- 아들 수술비로 10억 빌려 간 女…알고 보니 입원도 안 했다
- “한국 감사합니다” 韓수송기, 이스라엘 일본인 태우자 벌어진 일(종합)
- “에라 모르겠다” 합석 거부한 20대男 중요부위 만진 50대女… 벌금 500만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