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커머스, 포켓몬 스토어 온라인 리뉴얼 돕다

이상덕 기자(asiris27@mk.co.kr) 2023. 10. 16. 09:36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NHN
NHN커머스(대표 이윤식)가 포켓몬코리아(대표 임재범)의 ‘포켓몬 스토어 온라인’ 리뉴얼을 지원했다고 16일 발표했다.

포켓몬코리아는 포켓몬 IP를 활용한 게임, 애니메이션, 영화 등 다양한 콘텐츠를 서비스하고 있다. 특히 2015년 부터 포켓몬 상품을 판매하는 ‘포켓몬 스토어 온라인’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리뉴얼에서 NHN커머스는 쇼핑몰 구축 솔루션 ‘샵바이’를 제공했다. 이를 통해 포켓몬 스토어의 쿠폰 적립금 관리, 상품 검색, 프로필 배너 관리, 상품 진열 관리, 네이버페이 연동 등의 기능을 강화하는데 일조했다.

샵바이 프로는 최신 IT 기술 ‘마크(MACH)’를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커스터마이징 기능과 서버 운영을 강화했다. 이를 통해 포켓몬 스토어는 대규모 트래픽에도 안정적으로 대응하며, 대규모 D2C 프로모션도 진행할 수 있었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또 포켓몬 IP의 특성을 반영한 레이아웃과 디자인 스킨이 적용됐다. NHN커머스의 전담 서비스 ‘해드림’이 맞춤형 디자인과 기능 개발, 외부 연동 사항에 대해 지원을 제공했다.

포켓몬코리아는 포켓몬 스토어 온라인이 포켓몬 콘텐츠를 즐기는 플랫폼으로서의 역할을 하도록 다양한 노력을 기울일 계획이라고 전하며, NHN커머스 역시 중대형 고객사와의 협업을 통해 D2C 시장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