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B, 클라우드PC 서비스 '클라우드X' GS 인증 1등급 획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SK브로드밴드(대표 박진효)는 클라우드PC 서비스 '클라우드 X(Cloud X)'가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로부터 GS인증 1등급을 획득했다고 16일 밝혔다.
금상호 SK브로드밴드 B2B기획 담당은 "'클라우드 X'는 시장에서 이미 입증된 품질과 보안성을 바탕으로 기업의 스마트워크 니즈에 대응해 국내 DaaS 시장을 주도해나가고 있다"며 "고객의 다양한 니즈에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는 플랫폼 구조와 내재화 역량을 내세워 앞으로도 클라우드 X의 서비스 품질을 지속적으로 강화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박소희 기자] SK브로드밴드(대표 박진효)는 클라우드PC 서비스 '클라우드 X(Cloud X)'가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로부터 GS인증 1등급을 획득했다고 16일 밝혔다.
GS인증은 ISO 국제표준 평가모델을 기반으로 소프트웨어의 품질을 증명하는 국가인증제도다.
클라우드 X는 하나의 PC로 2개의 분리된 PC 환경을 구현해 보안성을 높이고 언제 어디서나 스마트워크 환경을 제공한다. 오픈소스 기반 국내 클라우드 특화 기술로 최적의 성능을 구현하고 국내에서 유일하게 '행정·공공기관 클라우드컴퓨팅서비스 이용안내서'에서 권고하는 '클라우드 네이티브' 환경의 모든 항목을 만족한다.
특히 소프트웨어를 여러 개의 작은 단위로 분리하는 MSA 설계와 가상 컨테이너 기술을 통해 유연한 커스터마이징과 높은 확장성, 안정성을 제공한다. 컨테이너 기술이란 소프트웨어와 구동 환경을 마치 컨테이너처럼 규격화해 다수의 독립된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말한다.
클라우드 X는 이미 국정원 보안기능확인서와 함께 네이버클라우드와의 협력으로 클라우드보안인증(CSAP DaaS)도 획득했다.
특히 클라우드PC 구축형(VDI)과 서비스형(DaaS) 제공을 위한 국가의 모든 보안요구사항을 준수하고 이를 기반으로 최근 경기도교육청, 서울대병원 등 공공 대형사업을 잇달아 수주했다.
사용자에 대한 지원도 확대했다. SK브로드밴드는 맥북과 아이맥을 보편적으로 사용하는 개발자와 디자이너가 많은 커머스, 콘텐츠, IT 업종의 니즈에 맞춰 맥(Mac) OS에서도 윈도우 기반 업무 시스템에 접속할 수 있게 클라이언트를 개발했다.
맥 OS용 클라우드 X의 경우 멀티뷰어 실행, 다중 디스플레이 지원, 프린터 리다이렉션, 화면캡처 방지, 클립보드 공유, 로컬PC에서 클라우드PC로 '드래그 앤 드랍' 방식 파일 전송 등 기존 윈도우 OS에서 구동하는 기능과 동일한 수준으로 편의성을 크게 향상시켰다.
금상호 SK브로드밴드 B2B기획 담당은 "'클라우드 X'는 시장에서 이미 입증된 품질과 보안성을 바탕으로 기업의 스마트워크 니즈에 대응해 국내 DaaS 시장을 주도해나가고 있다"며 "고객의 다양한 니즈에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는 플랫폼 구조와 내재화 역량을 내세워 앞으로도 클라우드 X의 서비스 품질을 지속적으로 강화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박소희 기자(cowhee@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Btv서 '파친코' 무료로 보자"…SKB, 추석맞이 애플TV+ 3개월 혜택 제공
- SKB "추석맞이 퀴즈 풀고 선물 받아가세요"…장르별 '특집관'도 운영
- [르포] 허리우드 극장이 전하는 '1000원의 행복'...SKB '해피시니어' 체험장 가보니
- [포토]선거법 위반 1심 징역형 집유 선고 받은 이재명 대표
- [포토]'공직선거법 위반' 이재명, 1심서 징역 1년 집행유예2년
- '구제역' 재판에 출석한 '쯔양'…"사실 다 바로잡겠다"
- 산림청, 이달의 임산물에 '호두' 선정
- BC카드 3분기 누적 순익 1293억원…전년比 86%↑
- 법원, '유출 논란' 연세대 논술 효력정지…합격자 발표 미뤄진다
- [포토]이재명 대표, '공직선거법 위반' 징역 1년 집행유예 2년 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