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드 시런이 지원사격” BTS 정국, 솔로 앨범 스케일이 다르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룹 방탄소년단(BTS) 정국이 타이틀곡 '스탠딩 넥스트 투 유'로 솔로 아티스트로서 진가를 발휘한다.
정국은 16일 0시(한국시간) 방탄소년단 공식 SNS에 첫 번째 솔로 앨범 '골든'의 트랙리스트를 게재했다.
한편, 정국은 첫 솔로 앨범 '골든' 발매에 이어 내달 20일 오후 8시 서울시 중구 장충체육관에서 팬 쇼케이스 '정국 '골든' 라이브 온 더 스테이지'를 개최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서울 | 정하은기자]그룹 방탄소년단(BTS) 정국이 타이틀곡 ‘스탠딩 넥스트 투 유’로 솔로 아티스트로서 진가를 발휘한다.
정국은 16일 0시(한국시간) 방탄소년단 공식 SNS에 첫 번째 솔로 앨범 ‘골든’의 트랙리스트를 게재했다. 트랙리스트에 따르면, 이번 앨범에는 타이틀곡 ‘스탠딩 넥스트 투 유’를 포함해 솔로 싱글 ‘세븐 (feat. 라토)’, ‘3D’를 비롯해 ‘클로즈 투 유’(Close to You), ‘예스 오어 노’(Yes or No), ‘플리즈 돈트 체인지’(Please Don‘t Change), ’헤이트 유‘(Hate You) 등 총 11곡이 수록된다.
타이틀곡 ‘스탠딩 넥스트 투 유’는 정국의 그루비한 보컬이 돋보이는 레트로 펑크 곡이다. 올여름을 강타한 뒤 여전히 전 세계적으로 사랑을 받고 있는 ‘세븐’의 프로듀서 앤드류 와트(Andrew Watt)와 서킷(Cirkut)이 정국을 위해 다시 신곡의 프로듀싱을 맡았다.
여기에 영국 가수 에드 시런(Ed Sheeran), 캐나다 싱어송라이터 션 멘데스(Shawn Mendes), 일렉트로닉 힙합 그룹 메이저 레이저(Major Lazer) 등 뮤지션과 블러드팝(BloodPop), 데이비드 스튜어트(David Stewart), 블레이크 슬랫킨(Blake Slatkin) 등이 앨범 작업에 참여했다.
피처링 라인업 역시 화려하다. ‘세븐’의 라토(Latto), ‘3D’의 잭 할로우(Jack Harlow)에 이어 프랑스의 프로듀서 겸 래퍼 DJ 스네이크(DJ Snake) 등 개성 넘치는 뮤지션들이 정국과 호흡을 맞췄다.
오는 11월 3일 발매되는 ‘골든’이 자신의 ‘황금빛 순간’을 모티브로 한 만큼, 정국은 신보에 수록된 모든 노래를 직접 선정하는 등 앨범 제작에 심혈을 기울였고, 11곡 모두 영어로 불렀다.
정국은 앨범 발매까지 다채로운 콘텐츠를 방출한다. 오는 17일에는 타이틀곡 포스터가, 21~30일에는 ‘‘골든’ 더 트랙스’라는 이색적인 프로모션이 베일을 벗는다. 31일에는 수록곡 일부를 미리 만날 수 있는 하이라이트 메들리 ‘골든’ 프리뷰가, 11월 2일에는 타이틀곡의 오피셜 뮤직비디오 티저 영상이 공개된다.
한편, 정국은 첫 솔로 앨범 ‘골든’ 발매에 이어 내달 20일 오후 8시 서울시 중구 장충체육관에서 팬 쇼케이스 ‘정국 ‘골든’ 라이브 온 더 스테이지’를 개최한다.
jayee212@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쟁점은 횡령이다” 박수홍 어머니 사생활 폭로에 네티즌 여론 더 악화
- ‘그알’, 알바→성폭행 뒤 극단적 선택한 20살…성병 옮긴 뒤 반성없는 ‘짱구맨’
- “소주 20병 마신다”..신혜선 어마어마한 주량에 조세호도 ‘깜짝’(‘유퀴즈’)
- 이서진, 뉴욕 밥값 190만원 쿨 결제 ‘플렉스’..정유미, 팁 40만원에 ‘깜짝’(‘이서진의뉴욕뉴
- 故김용호 “나라는 흉기가 정신병자 손에 쥐어졌다” 궤변담은 유언 영상 남기고 사망
- “39Kg→실신에 탈모까지” 피프티 피프티의 폭로, 누리꾼 공감 못 얻는 이유는[SS초점]
- ‘골때녀’ 릴레이 결혼 축포, 안혜경→배혜지까지 운명 만났다.
- 윤한 “3번 유산 겪은 아내, 시험관 시도한지 6개월째 먹는 약만 20개”
- 대마초 파동 신동엽 “홍진경 안 불었다” 음해시전, 홍진경 “마약검사 당해 머리털 뽑혀” 자
- [단독] 박수홍, 김용호 사망으로 형수에게 고소장 제출…‘허위사실 유포’ 바로 잡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