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빛소프트, KMF 2023 참가…메타버스 소방훈련 시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빛소프트(대표 이승현)는 오는 18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코리아 메타버스 페스티벌 2023'에 참가한다.
코리아 메타버스 페스티벌 2023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한국정보통신산업진흥원, 한국메타버스산업협회가 주관하는 행사로, 회사 측은 확장현실(XR) 장비인 '홀로렌즈2' 및 '메타퀘스트 프로'를 활용한 '메타버스 소방훈련'의 현장 시연을 진행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문영수 기자] 한빛소프트(대표 이승현)는 오는 18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코리아 메타버스 페스티벌 2023'에 참가한다.
코리아 메타버스 페스티벌 2023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한국정보통신산업진흥원, 한국메타버스산업협회가 주관하는 행사로, 회사 측은 확장현실(XR) 장비인 '홀로렌즈2' 및 '메타퀘스트 프로'를 활용한 '메타버스 소방훈련'의 현장 시연을 진행한다.
시연은 음성·모션인식 기술을 이용한 대피 안내 훈련, 화재대응 훈련 시뮬레이션을 통한 대피 훈련, 화재상황 체험 및 소화설비 가상 체험 등 12종의 콘텐츠를 튜토리얼과 함께 제공한다.
메타버스 소방훈련은 현실처럼 가상으로 구현된 훈련 상황에서 가이드에 따라 실습하는 것을 뜻한다. 한빛소프트는 정부가 올해까지 추진하는 'XR 플래그십 프로젝트'의 소방 분야에 산학 컨소시엄으로 참여해 메타버스 소방훈련 플랫폼을 개발했다.
특히 메타버스 소방훈련 플랫폼은 훈련 비용을 최소화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시간과 장소 제약 없이 반복적인 훈련이 가능하다. 손 추적, 시선 추적, UI 컨트롤, 공간 인식 등의 기술을 통해 훈련자들에게 몰입감 높은 훈련 경험을 제공한다.
한빛소프트는 앞서 올해 8월 '2023 국제소방안전박람회', 9월 어린이 재난안전훈련에서 상용화 수준의 콘텐츠를 탑재한 메타버스 소방훈련 플랫폼을 선보인 바 있다.
구민재 한빛소프트 스트로베리플랫폼팀장은 "대한민국 누구나 안전 전문가로 거듭나는 안전 사회를 구축하는 데 메타버스 소방훈련 플랫폼이 기여할 수 있도록 심혈을 다해 개발을 완료하겠다"고 말했다.
/문영수 기자(mj@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빛소프트, 중소벤처기업부 주관 인증 '이노비즈' A등급 획득
- 한빛소프트, 재난 대응 XR 시뮬레이터 만든다
- [포토] 본회의장에서 퇴장하는 국민의힘, '김 여사 특검법' 표결 불참
- "우리 엄마도 참 잘해줬는데"…고영욱, 김수미 추모한 탁재훈·이상민 저격
- 비보존제약, 3Q 매출 236억원…전년比 32.2% ↑
- '오세훈 부인 강의실 침입'…강진구 전 더탐사 대표, 항소심도 무죄
- [속보] 與 "김건희 특검법, 尹에 거부권 행사 건의"
- [속보] 與 "특별감찰관 임명, 국회 추천 절차 진행…당론 결정"
- 남양유업, 3Q 영업익·순익 모두 '흑전'…"한앤코 체제 성과"
- '본업' 몰두한 정용진의 승부수…"확 달라진 이마트가 증명" (종합)